안녕하세요 조선대학교에서 기계공학과 학사 학위 받고 중소기업에서 평범하게 일하고 있는 28살 아무개 입니다.
졸업을 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관련학과가 아닌 연구 보조로 6개월 계약직 현재 반도체 관련 제조업 회사에서 설계업무를 1년 째 하고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연구원에서 6개월 남짓 일 하며 연구보조 일을 했지만 연구쪽 업무가 직업만족도가 높아 연구소에서 일을 하고싶어 취업준비를 해보았으나 최종학력이 학사여서 취업이 어려움을 겪고 다른 돌파구로 설계 툴을 배우면 학사로도 연구소 일을 도맡아 할 수 있지않을까 싶어 캐드 카티아 솔리드웍스 NX유지 도 직업학교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부족할거같아 일반 중소기업에서 설계 경력을 쌓고자 일을 하고 있는데 이직 겸 구인 사이트 서칭을 해봐도 학사로는 많이 힘들더라고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28살이 늦은 나이라고 대학원 진학이 늦얼다고 피했었는데 이제는 용기를 내어 대학원 진학을 도전 하고싶습니다.
주변에 대학원 진로에 대해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연고가 없어 선배님들께 도움을 청하고자 글을 씁니다.
막연하게 기계공학과 출신이라 대학원도 기계공학과로 진학을 하는건지, 세부 전공? 을 제가 찾아서 대학보단 과 과보단 랩실 위주로 서칭을 해야될지, 영어는 준비가 안되어있어 이제 바로 준비를 할 건데 토익 토스 오픽 어떤걸 준비를 해야될지, 교수님과의 컨택은 입시기간에 맞춰 해야되는지에 대해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펙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 학사 졸업 -3.8/4.5 - 기계공학과 캡스톤 디자인 대상 - 영어 x (준비중) - 학술동아리 회장 - 연구소 계약직 6개월 - 반도체 제조관련 설계 1년근무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