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교수님, 박사 선배님들 봐주세요

2024.04.30

2

661

과거에 courswork 학과의 연구실에서 혼자 연구한다고 글 썼던 사람입니다.
현재 석사 수료상태이구요...

교수님께서 제가 진행하던 연구 hold하고(논문 작성하여도 본인이 확인을 안해서) 갑자기 제 학위 논문을 연구하라고 해서 계속 연구 하였으나 아무런 피드백도, 서류 승인도 없으셔서 스트레스 받아 연구실을 그만둔다고 하였습니다.
평소 미팅도 피하시고 메일 회신을 기다리라고만 할 뿐 아무 것도 하지않으셔서 너무 답답했는데요 이번에 나가면서 그래도 학위는 졸업하고 싶기도 하고 나름 감사한 마음도 있고 해서 이것저것 선물을 사들고 마지막 인사를 드렸습니다.( 물론 마지막 인사를 잘 해야한다는 사회적 예의도 포함되었습니다)

너무 고맙다고 하시면서 하던 연구랑 서류를 다른 사람이 보기 쉽도록 잘 정리해서 저장 해놓으라고 하시는데...
교수님 밑에 연구원은 저 하나고 데이터 관련 이슈 문제도 없는 상태입니다.(다 Public data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제가 하는 연구가 저희 학과적 연구는 아니라서 당장 건들일 사람도 없을 것 같긴하지만... 너무 기분이 좋지않습니다.
제 논문은 아예 봐주지도 않고 연구도 혼자 하라고 거의 방치했으면서 그걸 다 두고 가라하니 무슨 의도인지 궁금합니다.
이 와중에 제 논문은 곧 봐주겠다느니 그런 말도 없었습니다.

교수님들, 그리고 선배 석박사님들... 교수님의 의도가 무엇일까요? 그리고 관례적으로 하던 모든 것들은 두고 다른 사람한테 넘기는게 맞는 걸까요? 졸업이라도 하고 싶은데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5.02

학위 그만둔 것과 학위 받고 싶은 마음이 충돌하네요.
학위 받고 싶다고 교수님께 솔직하게 말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