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한 현차 계약 vs 카이 전전

2024.04.20

4

408

안녕하세요, 작년에 카이 전전 최종합 하고 가장 가고 싶었던 랩실 컨택이 안되가지고 자퇴했던 학생입니다.

자퇴 후 생각을 해보니 박사 과정 확신도 없지만 그래도 석사는 해보고 싶어서 이번에 epss 1지망, 2지망 국비로 지원했구요.

근데 보니까 현차도 서연한 계약이 있어서 지원해볼까 하는데 경쟁률이나 커트가 어떤지 알 수 있을까요? 일단 분야는 좀 안 맞긴한데(현차 계약은 sw에 가깝지만 저는 순수 hw, 전자파쪽입니다) 그래도 석사를 서울에서 할 수 있다는 위치적 메리트가 있고 장기적으로 보면 전기차로 전환될거라는 생각이 있어 여기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4.20

카이 전전이면 어지간하면 현차는 그냥 가더라 박사 가능성이나 장기적으로 봐도 카이가 나을듯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04.20

또 학부 학벌이라던지 이런게 영향을 끼칠 수는 있겠지만, 카이 전전에서 현차를 목표로 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긴 합니다.
그리고 EPSS가 삼전이었던 것 같은데, 전자공학 하는 사람들은 삼전이 현차보다 낫지 않나 생각하긴 하네요.

현대차도 요즘 매출이나 이런거 잘나가긴 하는데 전통적으로 전자공학 하는 회사가 아니다보니
EE 엔지니어들의 입지라던지, 향후 차량 플랫폼이나 이런거 성공적으로 자체개발할지 이런거 잘 모르겠음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