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 단계에서 어떻게 탈주하죠

2024.04.16

5

972

연구 분야가 제 관심분야랑 정확히 일치한 교수님은 거의 그 분이 유일하신데, 인성에 대한 평가는 찾기 어려워서 진심과 열정이 가득 담긴 메일을 보냈고 내일 줌으로 면담하기로 했습니다.

어쩌다보니 친구한테 교수님 면담 얘기를 꺼냈는데 (내일 면담하는데 교수님 인성이 좋은분이셨으면 좋겠다 이러쿵저러쿵) 마침 친구의 친구가 그 학과 학생이라고 하더라고요. 제 동의 하에 친구가 그 자리에서 톡 보내서 그 교수님 평판 어떤지 물어봤는데, 학계에서는 유망하고 권위도 높은 분이시지만 학생들한테 엄청 엄격하고 가스라이팅도 심하고 랩실 분위기도 개판이라는 답장을 받았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좀 일찍 친구한테 조언을 구했어야하는데, 이미 엎질러진 물이니...

노쇼하거나 일부러 면담을 엉망으로 진행하면 굉장한 실례니 일단 면담은 성실하게 해야할텐데, 그리고 나서 어떻게 탈주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메일로 xx분야에 매우 관심이 많아 꼭 교수님의 지도 하에 공부를 하고 싶다고 해버려서 "그 분야에 관심이 사라졌다"는 핑계는 통하지 않을테고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능글맞은 스티븐 호킹*

2024.04.16

인턴해보기 전엔 모릅니다 단순히 분위기가 안 좋다는 말이 안되요 학생도 다 똑같지 않거든요 얼마나 진심이냐에 따라 달라서

2024.04.16

후기 입학이면 좀 늦고 그게 아니면 인턴해보고 나가도 늦지 않아요.

2024.04.16

그냥 면담 하고 나서 실제로 더 알게 되니 다른 분야가 더 맞을 것 같아 못 가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하면 아무 문제 없죠.
진학하기로 확실히 이야기한 것도 아닌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