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취업을 고민했으나, 데이터 분야, 인공지능 분야는 대부분 석사 이상의 학위를 원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부족한 부분은 공부해서 석사과정 진행하고, 이후에 취업을 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대학원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문제는 저는 기술의 원천적인 분야에 대해서는 흥미가 없습니다. 기술을 빠르게 배우고 해당 기술을 이용해서 어떤 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더 배우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해온 프로젝트들도 기술에 대해서 깊은 수준의 이해를 하는 것보다, 기존에 기술(LLM, CV)을 사용해보고 해당 도메인에 어떻게 접목시키고, 효율을 높이는지에 대해 프로젝트를 더 진행해왔습니다.
이런 점에서 제가 궁금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 인공지능 대학원이라고 하면, 기술적인 면을 조금 더 깊이있게 배우는 곳으로 생각됩니다. 저처럼 도메인에 접목시키는 분야, 즉 AI + 기술접목 분야로 배우고 싶다면, 인공지능 대학원을 가서 프로젝트를 그런 방향으로 하는지, 아니면 다른 분야의 대학원을 추천해주시는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24.04.01
근데 취업해서 간 직장에서 요구하는 게 그 원천적인 분야일 건데 하기 싫으면 애초에 이 분야를 가면 안될 것 같음
2024.04.01
대댓글 3개
2024.04.01
2024.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