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지방 국립대 공대 대학원 진학 질문

2024.02.05

4

827

지방 국립대에 재학중입니다.

이제 4학년에 올라가게 됩니다.
대외활동이나 연구를 아무것도 한게 없어 학부연구생 경험이나 쌓아보기 위해 현재 교수님께 연구실 문의를 드린 상태에요.

만약 연구실에서 대학원 생각이 든다면 석사만 하고 싶은데 석사가 취업에서 큰 메리트가 없을까요? 제가 스스로 생각했을 때 솔직히 지금까지 준비한게 없어 도피성의 목적이 큰 것 같아요.

학점은 3.9/4.5이고 전공 4.0/4.5입니다. 그냥 빠르게 취업하는게 나을지 모르겠네요. 집이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것도 아니고, 여기서 하는 말을 들어보면 석사는 큰 메리트가 없다는 얘기도 많고…

저도 제가 지금 하고 있는게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의 의견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2.05

요 바로밑에 지방대 석사 글 쓴 사람입니다. 대졸로 공채지원해서 붙으면 꼭 가시기바랍니다. 석사한다고 잘될 보장 없네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02.05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자대로 가신다면 대학원생들이 어느정도 갖춰지고 제대로 연구하는 곳이라면 좋다고 봅니다.
적어도 졸업하고 어느 직장으로 가는지 정도는 랩 홈페이지 통해서 알아보고 진학하세요.

도피성이 욕먹는 이유는 트레이닝 하려는 노력 없이 석사학위 하나만으로 잘되려하기 때문입니다.
제대로된 연구실에 진학해서 열심히 하시면 그만큼 몸 값 올라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4.02.07

뭐가 됐든 도피성이면 제대로 안할 가능성이 높은거니까 그렇겠죠? 그리고 그냥 대졸 준비하더라도 결단없이 갈팡질팡하고 있으면 제가 볼땐 대졸도 쉽지 않아보이네요 이도저도 아닌게 되기 싫으면 한 길 정해서 그것만 파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