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월에 졸업 예정이지만 작년 입시는 분야 선택을 잘못해 떨어져 올해는 제가 관심있어하는 분야의 다른 학교들로 석박통합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남자친구는 이번에 4학년으로 올라가고 취업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연애보다는 제 가치를 높이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제가 좋아하는 연구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 때문에 대학원 진학을 결심했는데 자꾸만 남자친구와의 미래 문제로 저 혼자 갈등이 생깁니다. 과연 내가 석박통합이라는 긴 과정을 잘 해낼 수 있을까. 남자친구랑 관계를 잘 유지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들로요. 남자친구는 제가 하고싶은 걸 하면 좋겠다고 응원해주긴하지만 제가 예전에 대전에 가게되면 앞으로 더 자주 못볼수도 있다고해서 그런지 어느정도 헤어질 것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 같아요.
현재 컨택을 한곳은 두곳인데 하나는 s, 하나는 k(대전)입니다. 대학원생은 모두 바쁘지만 그래도 k보다 s를 진학하면 수도권이기 때문에 남자친구를 상대적으로 잘 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대학원 생활 하시면서 연애하시는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대학원 진학을 하고도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잘 유지할 수 있을까요?
정리 1. S, 지도교수님이 의사셔서 바쁜 것 같음. 졸업생 대부분 병원 취업 2. K, 신생랩, 졸업생 없음, 1보다 좀 더 궁금한 분야, 거리문제
예쁜 사랑이 꼭 결실을 이루길 응원합니다. MD보스도 케바케여서 다양한 스펙트럼이 존재합니다. 다만 잘 고르시면 의학적 통찰력을 가졌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국 환자란 자연이 인체에게 한 in vivo실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애가 꼭 성공하길 바라지만 대학윈생활은 직장 생활이 아니며 문제를 해결하고 성과를 내야되는데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남자친구의 이해와 도움이 꼭 필요하며 과제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해박한 지식을 쌓고 시간을 잘 관리하신다면 연애과 학위를 모두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2024.01.16
대댓글 2개
2024.01.16
2024.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