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군대를 앞둔 지방사립대 1학년 2학기 재학중인 학부생 입니다. 저는 현재 의료공학계열 학과에 재학중인데 나중에 대학원에도 들어가 더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데 찾아보니 설카포?에서는 선형대수학이나 물리와 같은 기초 과목들을 중요하게 본다는데 현재 저의 학과 커리큘럼에는 물리와 일반 수학, 이산수학등은 있지만 선형대수학은 안배웁니다. 그렇다면 설카포 이외에도 다른 대학원에서도 선형대수학과 같은 기초 과목들을 많이 볼까요? 그리고 저희 학과에서는 보통 프로젝트를 많이 하는데 이런건 대학원 진학에 어필할수있는 장점이 될수있을지도 궁금합니다. 현재 저의 학점은 4.19인데 이런 성적을 유지한다면 서울권의 대학원은 갈수있을까요? 마지막으로 혹시 따로 학부생때 쌓아놓으면 좋은 스펙이나 자격증등을 알려주실수 있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0개
2023.12.01
그냥 전공 과목에 충실하면 내가 어떤 분야를 연구하고 싶은지 감이 옵니다. 자격증이니 뭐니 이상한 거 생각하지말고 군대 가서 전공만 공부해도 시간 없어요. 지방사립대면 과 수석은 해야 설카포 문이라도 두드리니까 1학년 4.2 로는 택도 없고 4.5 받을 각오로 공부하세요.
이런 생각을 벌써부터 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 그때 저는 맨날 놀았는데... 사실 저도 1학년때 학점이 3점 초반이었는데 복학하고 정말 공부 열심히 했습니다. 하다보니 운이 좋게도 제가 하고싶고 재미있어하는 분야를 찾았어요. 우선 글쓴이 분도 군대 다녀오시고 천천히 한 계단씩 쌓아가시면 됩니다! 만약 설카포 대학원을 가고 싶으시다면 우선 제 예시를 들어드릴게요! 저는 이번에 서울대, 포스텍 석박통합으로 합격했습니다! 우선 학부는 건동홍인아 라인이고 학점은 4.1~2정도 나왔습니다 석차는 5퍼 내외에요 텝스는 340점(토익으로 환산하면 850~860 정도인거 같네요) 학부연구생은 2년 했습니다.(이때 연구하며 랩미팅때 발표한 PPT자료를 다 합쳐보니 150장 정도 되네요!) 국내학회에서 포스터 발표 1번 했습니다. 그리고 대학원 진학할때 큰 도움은 안된 것 같지만 과거에 2학년때까지는 공기업을 가고 싶었어서 컴활1급, 한국사 1급을 땄고 수료증은 5개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중에 학부 공부하시다가 연구하고 싶은 분야가 확고해지시면 관련 교과목은 전부 다 수강하고 학점은 A이상 받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교수님들께서도 얘가 진짜 관심이 있구나! 생각하시는 거 같습니다! 아무튼 우선은 이번 1학년 2학기는 4.5를 맞는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공부하시고 군대 잘 다녀오신 다음에 한 계단씩 밟아가시면 충분히 좋은 결과가 있을거 같아요!
2023.12.01
대댓글 5개
2023.12.01
2023.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