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잘 달진 않지만, '제가 아이 인생을 망친 걸까요...' 라는 내용 때문에 지나칠 수가 없네요.
서강대나 한양대나 인생 살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더 큰 차이는 학생 개개인이 만들어나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양대 나와서 백수로 살수도 있고, 서강대 졸업하고 MIT 유학갈수도 있죠. 다 본인이 하기 나름입니다.
그런데, '본인이 하기 나름'에 대한 모든 가능성을 꺾어버리는 것이 바로 지금 부모님이 하고 있는 치맛바람입니다. 1. 컴퓨터쪽 전문가도 아니신것 같고 2. 취업분야 전문가도 아니신 것 같으며 3. 심지어 학생때 공부를 잘하신것 같지도 않군요. 즉, 길라잡이로서의 역량을 아무것도 갖추지 못했으면서 티끌같은 디테일에 집착하고 계신다면, 자녀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본인이 스스로 해내는 능력'을 처참하게 짓밟는 결과밖에 남지 않습니다. 자녀분 죽을때까지 평생 케어하면서 사실건가요? 설사 그런 능력이 된다 하더라도, 그 방법은 가장 사랑하는 자식이 가장 덜 사람답게 사는 결과가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부모가 해야 할 역할은 사람으로서 최소한 갖춰야 할 도리를 할 수 있도록 가이던스만 주고, 나머지는 자녀가 스스로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To do list를 적는게 아니라 Not to do list(열심히 노력하지 않고 결과만 좋기를 바라는 태도 등)만 어른의 관점에서 교육하는 것입니다.
이런얘기 해도 바뀌시지 않을 가능성이 99%라는걸 알고 있지만, 1%의 가능성 때문에 남깁니다. 솔직히 말하면 학부모님은 전혀 걱정 안되고, 저 환경에서 자라고 있을 자녀분이 매우 걱정됩니다.
고3 문과 학생입니다 물리 독학해서 깊게 파고들면 잘 몰라요 틀린부분있어도 그냥 얘가 수능준비하느라 미쳐서 그렇구나 하고 귀엽게 넘겨주신 뒤 지적해주세요
+쓰다가 2번 날려서 내용에 빠진부분 있을수도 있습니다
차원을 제 나름대로 해석해서 공간, 시간을 정리해봤습니다
n차원의 입자가 공간의 왜곡, 속도 등을 변수로 해서 회전할 때, 시간이 흐를수록 회전속도는 무한히 증가하고 결국 n+1차원의 입자로 수렴함
(이때 1차원 입자의 기준으로 2차원으로 갈 때 시간이 흐름에 따라 원으로 수렴하므로 편의상 회전으로 칭함)
회전은 항상 해당차원 입자의 움직임에 대한 역의 방향으로 c의 속도를 가지고 진행됨 따라서 n차원 입자는 n차원의 회전을 인지할 수 없음
이때 n차원 입자의 회전에 기준이 되는 절대n차원입자=우주
해당차원에서 c를 기반으로 관측 가능한 우주가 형성됨
(솔직히 머릿속에있는건 더 자세한데 설명이 잘 안되네요)
3차원에서 봤을 때 우주는 299792458m/s의 회전속도를 가지며 우주의 팽창은 4차원으로 가는 회전의 결과임 (우주의 팽창은 시간이 흐를수록 빨라지는 이유)
또한, 중력은 공간왜곡+속도에 따른 입자회전의 원심력이며 4차원 초도형의 형태를 3차원에서 인지할 수는 없지만 중력이라는 효과를 통해 4차원 초도형의 특성이 나타남. 이는 중력-가속도 등가를 설명함
입자의 속도가 c로 수렴하면->시간지연이 일어나며 초도형의 곡률때문에 시야각에 제한이 생기며 시간지연현상은 선형적으로 증가함 예를 들어, 반구형의 산을 뛰어올라가는 사람은 정상으로 갈수록 볼 수 있는 범위가 늘어남 c와 같아지면->시간이 정지함 반구형의 산 정상에 다다른 사람은 아무것도 볼 수 없음 c보다 빨라지면->회전방향은 움직임의 역인데 속도는 c이므로 n+1차원->n차원으로 수렴하는 역회전이 일어남 이과정에서 시간은 거슬러지며 역회전이 일어나기때문에 물리법칙은 반대로 적용됨
암흑물질은 무한한 시간속에서 회전하고있는 저차원 입자의 질량이며 공간의 왜곡도가 무한하기때문에 이를 인지할 수 없음
n+1차원 도형의 곡률, n차원 입자의 속도, 정보의 최대전달상수 c, n차원 회전의 기준=우주팽창
따라서 차원마다 시간, 우주가 다르게 적용되고 우주는 무한히 팽창하지만 무한한 곡률을 가지기 때문에 n+1차원에서 여러개의 n차원 우주가 동시에 존재할 수 있음
2023.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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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0.06
2023.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