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재료전공 석박진학 분야 선택에 고민있습니다!

2023.08.29

2

406

저는 재료전공이고 이제 석박 진학하려고 합니다.
지금 관심 있는 랩실은 열전 랩실과 촉매 랩실입니다. 이 두 개 랩실 중에서 계속 고민 중입니다!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촉매 랩실은 암모니아 분해로 수소생산, 저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열전 랩실이 지금 연구 실적도 잘 나와서 끌리지만, 열전이라는 게 제가 박사 학위를 따고 나서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 분야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많은 연구가 되어있고 많은 기업에서 이제 연구할 게 없어서 하다가 없어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촉매는 수소생산 쪽이라서 지금 다른 랩실에서도 많이 해서 무난하지만, 박사 학위를 따고 학계로 가지 못하고 취업한다면 갈 수 있는 기업이 있을지 몰라서 고민입니다.

학부 지식으로는 혼자서 고민하다가 결론을 못 내려서 글을 씁니다.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도대체 어디로 가면 될까요? 아니면 다르게 추천하시는 분야가 있으실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3.08.30

열전이 은근 알아야될게 많은데 열전도도 측정이 어렵고.. 효율도 다른 하베스팅에 비해서 떨어지고 여러모로 좀 곤란한점이 있습니다. 박사때 조금 하다가 제가 고른 재료랑 합이 안좋아서 저는 전자재료쪽으로 방향을 틀었는데.. 열전에서 전자재료로 트는경우가 꽤나 많더라구요.
암모니아 수소 쪽이면 전기화학 촉매일건데 거기서 살짝 틀면 슈퍼캐패시터고 한걸음만 옮기면 배터리입니다. 전기화학쪽이 시장규모나 취업리나 포닥 하기가 더 용이할거같네요.

2023.08.30

열전이 나아요ㅋㅋㅋ수소촉매 메탈 쓰실건데 이차전지랑 전혀 상관 없고 취업도 전공살려서는 절대 못해요. 다른 에너지 분야로 빠지기도 요즘은 채용이 많이 줄었고 배터리 회사 가는것도 배터리렙에서 나오는 인력도 있어서 거기서 경쟁하면 더 힘듭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