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하여 5월쯤부터 컨택 메일을 돌리고 있는 상황인데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현재 가고싶은 랩실 1순위, 2순위에 컨택 메일을 했고, 두 곳 모두 아직은 시기가 너무 일러서 입시 전인 8월쯤에 다시 연락을 달라는 답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8월쯤 면담을 잡았을 때 좋지 않은 답을 받았을 경우를 대비해서, 그리고 지금 저의 스펙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여름방학때부터 길게는 2학기까지 연구실에서 인턴 생활을 하며 연구 경험을 늘리고 싶은 마음이라 다른 랩실에도 인턴 문의 메일을 보내고자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궁금한 점이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무래도 타랩(1, 2순위가 아닌) 인턴 문의를 하고 타랩에서 인턴 생활을 시작하면 해당 랩실로의 진학을 염두에 두고 교수님께서 뽑는 것일텐데 이 부분에 있어서 나중에 제가 다른 랩실로 간다고 했을 경우 문제가 없을까요?
2. 제가 연구실 인턴 생활을 각각 다른 두 곳에서 방학동안 짧게 한 경험이 있는데 이번에도 연구실 인턴을 진학하고자 하는 랩실이 아닌 다른 곳에서 할 경우 교수님들 입장에서 안 좋게 보일 수 있을까요? (cf. 연구실 경험이 이번에도 하게 된다면 총 3번이 있는데 3번 모두 다른 랩실에서 인턴을 한 것)
제가 글 재주가 없어서 이해가 되게끔 잘 적었을지는 모르겠으나 친절하게 답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ㅜ
2023.06.14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