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 1학기 마치고 자퇴고민

2023.05.10

3

1334

안녕하세요 현재 석사 1학기차이고 자퇴를 해야하나 고민이라 글 남깁니다..

우선 저는 kist학연과정으로 입학하였고 석사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자퇴를 고민하는 이유는
1. 선배들이 저한테 관심이 없고 실제로 무언가 가르쳐주질 않습니다.
물론 선배들에게 무언갈 배우기만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첫 신입생인데 기본적인 행정처리(도구, 시약 시료 구매)라던가 실험 등을 거의 배우지 못하여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ㅜ 제 생각엔 지도박사님도 그렇고 서로 도와주고 끌어주고 그런 것들이 없습니다.

2. 왕고 하나가 실험장비를 독점합니다.
퍼니스를 못 쓰고 있어 실험을 못합니다.. 왕고라 아무도 말을 못하고 개별 랩이 아닌 연구단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저의 지도박사님의 팀도 아니어서 제가 직접 말하는 것 외에 방법이 없습니다ㅜㅜ

3. 연구분야가 100% 맞지 않고 취업전망도 어둡습니다.(산학장학생도 뽑는 기업 없음)
큰 산업군은 맞지만 세부적인 연구분야가 다릅니다

여러모로 여러 경험 하는 것을 위주로 미래를 준비하고 있긴 한제 쉽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자퇴를 하는것이 나을지 아니면 석사라도 어떻게든 취득하는 것이 좋을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3.05.11

제가 글쓴이님의 글을 보고 느껴지는 건 글쓴이님의 수동적인 성향입니다. 모든 일은 누군가 떠먹여주지 않아요. 밀어주고 끌어주고도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을 때나 보통 가능한 일입니다.

1. 누군가 가르쳐 주질 바라지 말고 먼저 다가가서 여쭤보세요. 선배들에겐 가르쳐 주는거 하나하나가 자신의 귀중한 시간입니다. 굳이 가르쳐줘야할 의무는 없습니다. 그러니 부탁드리고 감사를 표하세요. 그럼 선배 입장에서도 떡이라도 하나 더 주고 싶어지지 않을까요?

2. 위의 상황이라 비슷한거 같은데요. 실험장비를 공유하는 문제는 의사소통의 문제입니다 (그 선배가 정상적인 사람이라는 가정하에). 공손하게 스케줄을 여쭤보고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말씀드려보세요.

3. 이쪽에 대해선 제가 딱히 아는바가 없어서 조언드릴만한게 없네요..

제가 확실한 상황을 모르고 말씀드린거라 이미 다 시도해보셨을 수도 있어요. 그 정도로 불친절한 랩은 더 늦기 전에 탈출하는 것도 나쁘진 않겠네요..

2023.05.11

하고싶은 말을 윗댓글에서 해주시네요.. 스스로 찾아서 하는게 어렵긴 하지만 교수,선배가 떠먹여주는 랩은 거의 없습니다..

2023.05.17

저도 석사 생각중인데 성격이 좀 소심해서... 글쓴이분처럼 잘 적응못할까 걱정되네요. 그냥 회사 취업이 나을까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