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합격후 입학포기

2023.02.03

6

848

Skp 석박통합 합격 후 개강 전 해당 랩에서 한 달 남짓 인턴 중입니다. 솔직히 준비 없이 대학원 입시해서 원하는 연구 주제 다루는 랩실도 아닐 뿐더러 심지어 지금 맡은 연구 분야가 비전이 그리 밝지는 않습니다. 주변 대학원 친구들이랑 얘기 많이 해보아서, 연구 핏 맞는 랩실가도 실상 연구해보면 다를 수 있다고 그냥 일단 다녀보는 게 어떠냐고 그러는데요.. 다니기 시작하면 석박으로 5-6년 동안 지금 맡은 연구 주제 꾸준히 해야할 탠데.. 석사로는 한 번 열심히 해보고 싶지만, 비전이 어두운 주제로 앞으로 6년 달리기 망설여지네요,, 또한 괜히 몇학기 다니면서 돈도 버리고, 교수한테도 더 찍힐까봐 두렵네요. 그럴바엔 행정상 문제도 없는 지금 상태에서 런하는게 맞으려나요.. 랩실에 다른 연구 주제들도 있긴한데 크게 그들 또한 끌리는 것들이 아닌데요.. 그래서 런할까 심히 고민함과 동시에 아직 공식적으로 신입생 등록 신청한 상태는 아니라서, 그냥 석박통합으로 붙긴했지만 이왕 나갈거면 석사로 시작해도 되냐고 교수님이랑 입학 전에 쇼부를 봐보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잘 말씀드리고 입학 포기하고 나와야 할까요? 교수님이 인성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어렵네요. 도와주십쇼.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3.02.03

포기하고 나오십쇼.
석박통합으로 하다가 석사학위로 마치는것도 어느정도 진행된 후에 해주는거지, 입학부터 석사로 바꾸는건 교수님 계획에 없는일일 가능성이 큽니다.
석박통합 진학을 결정하면서 아무것도 알아보지 않고 대충대충 준비했던 자신의 과거를 탓하시고, 지금은 그냥 나오는게 상책입니다.

2023.02.03

Skp면 비전없는 연구여도 나와서 취업하고 먹고사는덴 아무런 지장없지 않나요? 본인이 생각했을 때 6년간 해볼만한 연구라면 저는 쭉 하는게 좋아보이네요. 이미 진행하다 나간 후에 다른 랩실 지원한다면 교수님들 사이에서 어떤 말이 오갈지도 모르는거구요. 그리고 원하는 랩실 간다해도 본인이 원하는 연구주제 맡을 확률이 굉장히 적습니다. 석사만 하고 싶은데 통합 지원하신거라면 본인 불찰이구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3.02.03

비전이 어둡고 원하는 주제도 아닌데 통합 입학을 하신 이유가 있나요?
최악의 경우 한 학기 버리더라도 그냥 지금 랩 나오는 게 나아 보입니다.
대학원 가는게 억지로 가는 것도 아니고 좋아서 간 사람들한테도 힘든 길입니다.
좋지 않은 일을 억지로 몇 년 할 필요가 있나요?
그러면 실적도 잘 안나옵니다.
대학원은 학부처럼 서카포라고 아무 랩이나 일단 가면 좋고 이런 거 절대 아닙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