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잘 모르겠어요

2023.01.07

10

1660

많은 사연들이 있었지만, 최소한의 이야기만 하려고 합니다.
학교인지 정출연인지 그 소속 또한 밝히고 싶지 않습니다.

A교수님 밑에 있는 a는 B교수님 밑에 있는 b와 5년째 연인관계였습니다.
a는 전공이 두 가지 분야여서 A 교수님과 B 교수님 밑에서 배우면 더욱 성장할 기회가 있습니다.
하지만, B 교수님은 3년째 그 기회를 주시않으셨습니다.
최근, B 교수님은 b의 작은 실수를 크게 부풀려 수료도 시키지 않은채 내보낸 뒤에 a에게 b랑 연인관계를 끊어내면 도와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B 교수님은 단순히 스쳐 지나가는 말이 아닌 4-5차례 분명히 관계를 끊어내야 도와주신다고 하였고,
본인을 속여 관계를 지속하면 제가 곤란한 상황에 처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시작도 전부터 을이 되버린 저는 헤어지지 않겠다고 A 교수님께 말씀드렸으나
A 교수님은 a 몰래 B 교수님께 a가 b를 정리한다고 하니 도와주세요라는 말을 하였고,
결국 B 교수님은 a에게 다시한번 입장정리를 요구하여 a는 B 교수님께도 헤어지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B 교수님은 본인이 너희들 보고 헤어지라는 것은 a의 의지를 알아보려는 정도를 평가하기 위함이었다고 하셨으며,,
a는 B 교수로부터 너는 너만의 무기도 없고, 본인(B교수)의 전공들이 너의 주전공이 될 것인데 너의 판단이 그렇다면 도움을 주지 않을 것임을 밝혔습니다.

a와 b는 일에, 성과에, 생활에 문제를 전혀 단 한번도 주지 않았었고, 업무시간 외에는 단 한번도 사적인 의도를 갖고 만난 적 조차 없습니다.
온갖 상처주는 말(패드립, 쌍욕)로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들어하는 b 였기에 모든 것을 포기하고 자퇴를 하였고,
왜 하필 이 시기(b를 내쫓은 후)에 3년동안 그토록 원했던 그 기회를 지금 주시는지 의문입니다.

a의 지도교수인 A 교수님은 지금은 어렵겠지만 B 교수님과 시간을 갖고 조금만 더 생각해보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인생의 전부가 성공과 능력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조금은 더 인간적이게 살고 싶습니다.

교수님들의 판에 제가 들어간 것인지..
어떻게 해야 현명한 대처일까요.. 도와주세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0개

2023.01.07

a는 글쓴이인 저 입니다.

2023.01.07

냉정하게 b가 문제 있는 사람이고 두분 교수님이 그래도 a는 괜찮게 봐서 미래에 대한 기회를 주려했던걸로 보임.

정신 못 차리고 있는건 a임. 벌써 어른 둘이 인생 구제 해 주려는 걸 교수판에 휘말린 걸로 보는걸로 보아 저 교수들이 끼리끼리 유유상종임을 알고 a까지 냉정하게 내 쳤어야 한다고 봅니다.

작은 실수요? 정출이든 아카데미든 진짜 어지간한 일에 학생 쉽게 내 보내지 않습니다. 절대로 학위를 받으면 안되는 큰 일이었던 거에요. 정신 차리세요.

2023.01.07

여러가지 사항이 있을 것 같아요. 그냥 소설 차원에서 B교수님에 빙의해서 말해보면...

원글자인 a를 도와주는게 교수 B에게는 쉽기 할 수 있는게 아닌 큰 노력이 들어가는 일 입니다. 따라서 a가 모든 것을 버리고 100% 전념해서 따라와 주고 연구에 매진해서 좋은 결과 만을 내기를 바라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즉, B가 큰 힘을 써서 a의 연구를 지원하는데 a가 대충 하면 (또는 그렇게 보이면) 하기 싫다는 것이죠.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