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을 진학하고자 하지만, 학점 이외에 준비된것이 없는 막연함

2022.11.06

4

2019

안녕하세요, 중앙대에서 본전공은 심리학, 복수전공은 소프트웨어학부(컴공)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는 본전공이 아닌 복수전공인 컴공으로 대학원을 가고자 하는데, 관심있는 분야의 타대 랩실에 인턴을 지원하기 위해 CV를 작성하려고 해도 정작 그 분야로 이뤄놓은 것이 하나도 없어 너무 막막합니다.
현재 3학년 2학기 재학중이고, 가진 것은 4.17의 그닥 그렇게 높지도 않은 학점뿐입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무엇을 준비해가야 할지도 전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1. 하루빨리 관련 동아리나 개인프로젝트라도 진행해서 무언가 결과물을 만들어 놓고 인턴을 지원해야 하는건지
아니면 먼저 연락을 드리고 피드백을 받고 다시 지원하는게 좋은지 여기 계신 분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2. 학부연구생은 지원할 때 큰 스펙없이 붙는 경우도 있나요? CV를 작성하려고 하니 이뤄놓은 것이 너무 없어 막막합니다

너무 학점만 따는 공부만 하고 생각없이 산것 같아 후회가 막심하네요...
염치없지만 여기 계신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팩트로 뼈를 세게 때리셔도 달게 받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씩씩한 프리모 레비*

2022.11.06

국내 대학원은 학점만 높으면 됩니다. 본전공이 문과인게 좀 걸리네요. 학점을 더 높이세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활기찬 레온하르트 오일러*

2022.11.06

가장 좋은 건 걍 이뤄놓은 거 없어도 가장 높은 랩부터 컨택 때려서 학부연구생 하는거죠. 관련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고, 논문 이해할 정도는 된다는 거 어필해서 가시는 게 나을듯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