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교졸업 후 대학원 인턴가능한가요??

2022.03.27

4

4467

안녕하세요. 인공지능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학부 4학년학생입니다.

지금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원이 5월에 한번, 12월에 한번(통상적으로 제작년,작년까지는 그랬지만 올해부터는 어떻게 될 지 확실하진 않습니다( 인턴 연구원을 모집하고, 대학원 진학 전 최소3개월,6개월(파트타임)의 인턴 기간을 권하고 있습니다.

학과 커리큘럼 특성 상 4학년 2학기, 즉 올해 8월부터 10월까지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과목때문에, 일주일 5일 풀타임으로 수업을 들어야하는 상황이라, 인턴과 같은 활동을 병행할 수 없는데요...

그래서 5월쯤에 한번 컨택을 드려 여름방학단기로라도 인턴연구원을 지원해볼 생각이지만, 현재 속한 연구원분들을 보니 최소 6개월에서 1년의 인턴십기간(파트타임이라 해도 실제 기간3개월이상일 듯 합니다)을 거쳐 들어오신 것 같아 가능할 지 걱정이 됩니다...
컨택의 비중이 높은 대학원이라 인턴기간이 거의 필수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대학교 졸업 후에는 인턴이 아니라 연구원으로 뽑아야해서 인턴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혹시 대학원 입시에 떨어지셨거나 컨택 실패로 대학교 졸업 후에 인턴을 거친 후 진학하신 케이스가 있으신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오만한 피터 힉스*

2022.03.27

제 대학원 랩 후배 중 한명은 인턴으로와서 하다 연구실로 왓는데 직원은 아니였습니다. 인건비는 교수님께서 과제비로 챙겨주셨던거로 기억하네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2.03.27

저 이번년도 2월에 졸업했는데 4월 중으로 컨택한 랩실에서 인턴하기로 했어요. 교수님께서 국가연구자번호 미리 발급받으라고 하신 점과 본문을 읽어보았을 때 연구자로 가는 것인가... 싶어지기는 하네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