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첨단산업강화 특별법 핵심산업 엔지니어에 적용

IF : 5

2022.02.14

1

1414

엔지니어들이 많은 곳에 생각할만한 거리를 하나 공유합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663038

7월부터 시행된다는 첨단산업강화 특별법이라는데요,
핵심산업에 종사하는 엔지니어들 리스트와 그들의 동태를 국가에서 관리하겠다는걸 골자로 하는 모양입니다.
요새 어지간한 분야의 웬만한 기업에 학위받고 취업하시면 대충 거의 다 해당될 것 같네요.


회사에서 박사신입 인력은 보통 1급 핵심인재로 분류하고 관리합니다(실제로 나한테 뭘 해주는건 1도 없어서 1급인듯). 박사로 기업에 들어간다면 위의 일은 곧바로 내 일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이 명단과 인력구성을 외부에 공개하는 데 대해 실제로 대단히 민감합니다.
일단 제가 다니면서도 저 인재풀이라는 데 들어가있었는지 스스로도 몰랐습니다. 그리고 외부에도 내가 무슨 팀에 있는지, 무슨 역할을 하는지 절대 말하지 말라고 주기적으로 자주 교육하며 서약을 받습니다. 유출 시 처벌을 받는 영업비밀에는 조직구성이나 조직구성 방법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마당에 엔지니어의 인사 정보를 기업에서 실제로 국가에 넘길런지는 더 봐야 하겠습니다. 삼성-하이닉스처럼 필드의 메이저 경쟁사가 국내에 같이있는 경우도 있구요.

근데 회사 이름 대면서 카드발급이나 대출신청하면 알아서들 인사팀에서 재직확인 해주던데....그 정보유출부터 일단 막아봐야하지 않을까....


이직할때도 중국으로 위장이직하는거 아니냐 의심하고 절 잠재적 범죄자 취급하던 전 회사 인사팀이랑 온갖 사건이 많았는데 - 물론 중국은 절대 안갑니다 내가 뭐하러...
나라에서도 비슷하게 실눈뜨고 시시각각 절 쳐다본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많이 더럽네요.
하도 도박사이트 보험사에서 전화가 많이와서 이제 내 개인정보가 공공재라는 드립도 치고 그랬는데, 계속 엔지니어로 일할 예정인 이상 이게 더이상 드립이 아니게 됐습니다.

간만에 뉴스보다가 별일이 다있네 싶어서 퍼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2.02.14

뭔가 기사가 기분 더럽네 큰일이야 나겠나 싶지만 기분은 더러움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