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냉무

2020.02.16

15

3539

내용 지웁니다. 고견감사드려요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5개

2020.02.16

안챨스 성생님이심니까?

2020.02.16

시간낭비, 이도저도 안됨. 두 분야에 대해서 이름만 들어봤지, 정작 뭐 연구하는지 잘 모르는듯 합니다.

IF : 2

2020.02.16

현실적으로 말하자면 26살의 현실인식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참담한 수준입니다. "도움이 되지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만 하지말고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를 좀 알아보세요. 공무원 시험보는데 변호사 자격증 있으면 가산점 주니까 로스쿨 다니면서 공무원 준비하겠다는 소리같네요. 집에 돈이 많으시거나 인생이 아깝지 않으신가요? 석사학위 2개가 아니라 3개가 있어도 연구직에서는 박사 1개 있는 사람이 가는 자리 못가요.

뇌나 신경쪽 하면 세포 분화시키고 케미컬 치고 쥐 머리 쪼개서 형광찍고 이런거 할거고 인공지능은 행렬공부하고 코딩하고 데이터넣어서 돌리는건데 인공지능->지능->뇌니까 뇌도 공부하고 인공지능도 공부하면 뭔지 모르지만 하여튼 기가막힌 시너지가 일어나서 훌륭한 연구자가 되겠지? 라고 생각하는건 너무 1차원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그런 시너지가 일어날 수 있다면 본인의 뇌가 연구주제가 될겁니다. '자의적으로 정의한 개념적 연관성이 행위적 유사성이 없는 두 정신적 활동의 기능 증대에 미치는 영향' 이라고 쓰면 센세이션 하겠네요 (주로 안좋은 쪽으로). 설마 neural network라고 해서 인공지능에 뉴런 들어갈거라고 생각하는건 아니죠? 그건 그냥 '영감을 얻은' 수준이에요. 위키피디아만 봐도 할 수 있는 발상이라고요.

삼여대가 어딘지 몰라서 찾아봤는데 거기서 4.4 받는다고 좋은 연구실에서 뽑아줄거라는건 나이브한 생각입니다. 사회과학 하다가 자연 공학계열로 옮기는것부터 어려운데 복전하는 학과 이름도 연구보다는 취업특성화화 느낌 팍 나고... 대학원 가려면 지금 이미 난관이 많아요.

뇌과학 석사같은 소리하지말고, 차라리 코딩이랑 통계 죽어라 하고, R이나 stata같은 소프트웨어 쓰는곳 가서 인턴도 하면서 경험 만들어서 데이터 처리쪽 연구실을 노리세요. 거기가 지금 그나마 님 전공과목 살리면서 써볼만 하고 전망이 괜찮은 분야입니다. 하드하게 머신러닝같은거 하고싶으면 수능 다시봐서 서울대나 카이스트 컴공으로 입학하세요.

2020.02.16

고견 감사드립니다. 주변에서는 알아서 해라, 그냥 안될것같아요. 이렇게
만 말해주셔서 문제점을 인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상세하게 현실적인 조언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ㅠ 제가 너무 안일하고 나이에 비해 많이 미숙한것 같네요.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2020.02.16

일단 뇌과학 포함한 신경과학에 인공지능 응용한건 꽤 메이져하긴 합니다만.. 뇌과학 공부하면 인공지능에 도움이 되는게 아니라 인공지능 공부하면 뇌과학 연구에 도움이 되는게 맞다고 말하는게 정확하겠지요. 안타깝게도 사회과학대 배경으로 이렇게 하시기는 무리수인듯 합니다.

IF : 2

2020.02.16

제가 솔직히 좀 어처구니가 없어서 말을 막했는데, 진로 탐색에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바른 방향으로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좀 더 냉정하게 얘기하자면, 뽑는 사람 입장에서 약간 핏이 안맞아도 '애는 똑똑한거 같으니까 지금부터라도 배우면 잘 하겠지' 라는 평가는 비평준화된 학부 입학에서 이미 한번 필터링을 거친 상위권 대학의 학생들에게만 주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모 소프트웨어 회사는 전공불문하고 서울대 학생이 지원하면 일단 뽑은 다음에 코딩 책 몇권 던져주고 한달동안 공부하고 일 시작하라고 한다는 일화가 많습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수석졸업을 하세요. 어느 대학이나 최상위 졸업자는 출신학부의 ceiling을 뚫을 가능성을 보여줬기 때문에 학부가 낮아도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2020.02.16

다들 고견 감사합니다. 오히려 한번 해보세요, 라며 막연하게 거짓된 희망 품어주는 갓 보다는 이렇게 충고하는 의견을 원했습니다.. 전혀 막말이라 생각도 안들고 너무나도 소중한 의견이라 생각합니다. 의견들 참고해서 좀더 현실적인 방향으로 다시한번 생각해보겠습니다. 다들 감사드립니다.
Edward Tatum*

2020.02.16

파가니니님 드립 실력이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2020.02.17

실험 뇌과학이나 신경생물학 하는 곳 아니면 가지 마세요. 인지 심리 이런쪽 진짜 노답입니다. 아 물론 신경생물학도 노답인데, 그래도 이쪽은 ibs 단장도 세곳이나 있고 학계는 탄탄함. 그런데 인지나 심리 이런거 하는 뇌과학은 학계도 업계도 둘다 망

2020.02.17

인서울 삼여대가 이화여대 숙명여대 덕성?서울? 여대 맞나요? 혹시 세(네)번째 대학이라면 다른 대학으로 쳤을 때 어느 라인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조건 수석으로 졸업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2020.02.17

덕동서 라인입니다.. 아마 제가 정시입시했을때 가톨릭이랑 비슷했던걸로 기억해요! 인서울에서는 낮은편입니다.. 남은 학기 학점관리 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답글 감사해요 :-)

2020.02.17

저랑 비슷하네요. 저는 화학하고 철학 박사 둘 취득하고 싶어요.
Edward Tatum*

2020.02.17

ㄴ 쓸모없이 철학 박사는 왜요 ㅋㅋㅋ

2020.02.17

파가니니 ㅋㅋㅋㄱㅋ개지렷다

2020.02.18

철학에서 다 나왔는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