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학부 막학기 다니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제목과 같은 선택지 중 결정을 못 내리겠어서 내년 후기 입학까지도 바라보는 중입니다.
말은 이렇게 하지만 길게 생각해봐도 답을 내리기 어렵고 결정만 미룰 것 같아 조언을 얻고자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염두에 두고 한 교수님 면담에서도 교수님께서는 제가 끌리는 분야보단 유망분야로 더 알아보고 연구하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해주셨습니다.
두 곳에서 연구실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는데 두 곳에서의 경험을 줄곧 유망 분야 쪽으로 쌓아왔고 이 연구 또한 흥미롭긴 해서 진학에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 겪으면 겪을수록 끌리는 분야를 생각하게 됩니다.
여러가지를 따지면 제가 잘할 수 있는 분야는 유망 분야고, 끌리는 분야는 아직 제대로 접했다고 하긴 어려운데도 이렇게 고민하는 걸 보면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후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비슷한 고민을 하셨던 분이 계실까요? 조언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노래하는 시몬 드 보부아르*
2021.09.01
당연히 끌리는 분야죠. 유망 분야는 지금 유망할 뿐이지 10년후에도 유망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2021.09.01
저도 진짜 며칠을 밤새서 울면서... 고민했거든요 결국 끌리는 분야 선택했어요!.사실 다른 선택지가 금전적으로 조건이 더 좋았고 분야말고는 더 나은 상황이였지만 내가 좋아여 관심있고 힘들어도 참고한다고 생각해서 좋아하는 분야 골랐어요! 그냥 간단하게 생각하세요 내 마음이 어디로끌리는지
2021.09.02
와닿는 조언들 감사합니다! 전기 입학 준비로는 정말 늦었지만, 마음이 가는 연구실 교수님께 연락드려보려고 합니다. 열심히 연구에 매진해보겠습니다.
2021.09.01
2021.09.01
2021.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