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카이스트 랩실

2021.08.30

2

2935

안녕하세요. 지거국 대학생입니다.

카이스트는 랩실이 합격 후에 결정되나요? 그럼 인기랩실은 주로 자대생들이 차지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비인기랩실이 된다면 그냥 자대의 인기랩실을 가는 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징징대는 피에르 페르마*

2021.08.30

1. 자대생들이 컨택 및 인턴을 해서 인기랩을 잘 가는 경향이 있다 라고 많이들 여겨지는 경향이 있는데, 그게 아니라 특별한 경우 아니면 교수들이 고학벌을 선호합니다. 서울대나 포항공대생은 인턴 안해도 잘 드갑니다.
2. 사실 카이스트의 인기랩은 교수의 실력이나 실적도 있지만, 상위학부 출신이 선호하는 팬시한 세부전공 (예:AI) 인가가 많이 결정합니다. 결국 카이스트 비인기랩은 교수 실력에 상관없이 비인기분야 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 다음 중 선택이 됩니다.
[하위 대학원 인기분야 - 상위 대학원 비인기분야]
인기분야를 해야겠다면 상위 대학원은 힘들고 비인기분야에 뜻이 있으면 상위 대학원 가도 괜찮다는 뜻입니다. 극단적인 경우 아니면 자대생 선호도가 실적에 의해 결정되지 않기 때문에 랩 인기도 대비 실적은 비인기랩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2021.08.30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공식적으로는 합격 후에 결정되는 기간이 있어서 그 기간 중에 함
인기랩은 주로 자대생이 찜해두는 경우도 있는 거 같긴 함
근데 카이스트 비인기랩이라고 해서 나쁜 건 아님
언뜻 보면 전반적으로 좋아 보이는 연구실이여도 분야 때문에 자대생이 덜 가는 경우 있음
그래서 무조건 비인기랩이라고 무조건 자대로 빠질 필요까진 없을 거고 비인기랩 중 좋은 랩 있으니까 잘 비벼보면 됨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