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에서 앞에 전기차 보이면 레이싱 펼쳐야 한다는 우스겟소리가 있더라ㅋㅋㅋㅋㅋ 휴게소에 전기차충전소 적은데 사람 다 차있으면 오지게 기다려야 한다고...
충전시간문제 해결 가능하다봄??
배터리도 궁금한게 겨울돼서 영하10도 떨어지고 그러면 성능 안떨어지려나??특히나 며칠간 시동안걸고 그러면...
일단 충전시간 문제가 너무큰거같음. 보통은 3분정도면 끝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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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개
낙천적인 아르키메데스*
2021.07.18
2025년 50% 전기자동차
2021.07.18
시장따라 다를듯 전국적 인프라 구축비용이 낮은 싱가포르나 홍콩이면 몰라도 인구밀도 낮은곳은 경제성이 확보되려면 15년은 넘게 남은듯
2021.07.18
전기차 시대 안온다에 한표
2050년 정도 되어도 시장점유율 아무리 많이 넘어가도 30%밖에 안될듯, 나머지는 대부분 하이브리드
대댓글 1개
능글맞은 존 케인즈*
2021.07.18
하이브리드라도 의미가 있다.
2021.07.18
미래는 전기차라 생각. 몇번 빌려타보니 충전시간만 단점 나머진 거의 모든 분야에서 만족스러웠음. 말한것처럼 실제 충전시간보단 앞사람기다리는것 때문에 시간이 늘어나는데 전기차 증가에 맞춰 인프라는 증가될거고 회사주차장에 충전기있거나 가정에 충전기있는 환경만되도 거의 전혀 문제없음..
2021.07.18
한국과 달리 미국이나 유럽은 개인차고가 많아서 큰 문제는 없을것임.
2021.07.18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10년후면 승용차 30%정도 전기차가 아닐까요
2021.07.18
하브타는데 전기구동시 조용한게 마음에 들어서 담엔 전기차사는걸로 생각중
2021.07.19
NIO 전기차같은 경우는 배터리 교체식이라서 3~4분밖에 안걸린다고 하던데, 충전식이든 교체식이든 2030년쯤이면 50% 정도는 될거라 봄
2021.07.19
사실상 전기차를 타야될 이유가 환경문제 하나인데, 가솔린 배출가스 정화기술이 발달할수록 그 당위성이 떨어질것입니다.
2021.07.19
충전시간은 점점 줄어들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렇다하더라고 10분 이하로 떨어뜨리기는 어렵고, 결국에는 배터리 용량이 늘어서 주행거리를 늘리는 방향으로 갈듯해요. 그리고 추위에 관련해서는 heat bank라는 기술이용해서 배터리 근처는 조금 따듯하게 해주는 기술이 이미 상용화되고 있어서, 크게 문제 없습니다. 전압낮은 니켈카드뮴 전지도 시동 잘걸리는데, 전압높은 리튬 배터리가 더 시동은 잘 걸릴거에요. (물론 heat bank도 있으니) 그리고 휴계소 주차장들을 충전 인프라로 계속 바꾸게 되면 자동차 시합 안해도 될거구요. 그리고 교체형은 지금은 표준화 기술에 대한 논란이 너무 많아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여튼 전기차는 계속 진화할겁니다.
2021.07.18
2021.07.18
2021.07.18
대댓글 1개
2021.07.18
2021.07.18
2021.07.18
2021.07.18
2021.07.18
2021.07.19
2021.07.19
2021.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