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졸업을 앞둔 4-2학기 학부생 입니다.
배터리 랩실 생각중이고, 서울소재 중위권 대학에 성적은 3.5/4.5 정도입니다. 7월말까지 토익 준비해서 yk라인으로 컨택하려고 합니다. 토익은 예전에 봐뒀던 성적이 700극초반이라 일단 빠르게 최소 800중후반까진 올리려고 합니다.
1) 졸업예정자인데, 8월에 졸업하고 22년 전기 대학원 입학을 준비하는 게 나은가요? 아니면 유예하고 해당 랩실에서 학부인턴으로 한 학기정도 경험한 이후, 22년 2월에 졸업을 하는 게 나은가요?
2) 8월 중 컨택이 시기상 적절한가요?
- 학부인턴(9월부터 생각중)이랑 22년 전기 입학 두 관점에서 모두 시기상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3) 시기상 이른 게 좋다면 700극초반 토익성적이라도 내고, 어학은 준비중이며 언제까지 몇점 내겠다는 포부라도 말씀드리면서 컨택 먼저 하는 방향이 나은지 궁금합니다.
4) 처음에 양극재에 관해 한정해두었는데, 생각보다 양극재만 딱 연구하시는 분들은 극소수거나 탑티어급인 것 같더라구요. 배터리 외에도 다양한 연구를 하시는 교수님 컨택시, 양극재 외에도 시야를 조금은 넓혀두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딱 이러이러한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고 연구하고자 한다~ 이런 식이 나을까요?
+) 리튬이온전지용 양극재, 차세대양극재, 음극재, 전고체전지, 분리막 등.. 에 있어서 현재 연구 및 취업 전망은 좀 어떤가요?
많이 부족한 스펙이지만, 또 그렇기 때문에 선배님들의 다양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7.01
2022.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