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배터리 랩실 고민 중인 학부생입니다.

2021.07.01

2

2506

안녕하세요. 졸업을 앞둔 4-2학기 학부생 입니다.
배터리 랩실 생각중이고, 서울소재 중위권 대학에 성적은 3.5/4.5 정도입니다. 7월말까지 토익 준비해서 yk라인으로 컨택하려고 합니다. 토익은 예전에 봐뒀던 성적이 700극초반이라 일단 빠르게 최소 800중후반까진 올리려고 합니다.

1) 졸업예정자인데, 8월에 졸업하고 22년 전기 대학원 입학을 준비하는 게 나은가요? 아니면 유예하고 해당 랩실에서 학부인턴으로 한 학기정도 경험한 이후, 22년 2월에 졸업을 하는 게 나은가요?

2) 8월 중 컨택이 시기상 적절한가요?
- 학부인턴(9월부터 생각중)이랑 22년 전기 입학 두 관점에서 모두 시기상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3) 시기상 이른 게 좋다면 700극초반 토익성적이라도 내고, 어학은 준비중이며 언제까지 몇점 내겠다는 포부라도 말씀드리면서 컨택 먼저 하는 방향이 나은지 궁금합니다.

4) 처음에 양극재에 관해 한정해두었는데, 생각보다 양극재만 딱 연구하시는 분들은 극소수거나 탑티어급인 것 같더라구요. 배터리 외에도 다양한 연구를 하시는 교수님 컨택시, 양극재 외에도 시야를 조금은 넓혀두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딱 이러이러한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고 연구하고자 한다~ 이런 식이 나을까요?

+) 리튬이온전지용 양극재, 차세대양극재, 음극재, 전고체전지, 분리막 등.. 에 있어서 현재 연구 및 취업 전망은 좀 어떤가요?

많이 부족한 스펙이지만, 또 그렇기 때문에 선배님들의 다양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1.07.01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배터리 석사면 취업은 잘되는 편임

2022.01.28

혹시지금 상황알수있을까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