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공학과 재학 중인 3학년 학생입니다.
군필이고 학점은 총 평점은 3.78/4.5 전공은 3.86/4.5 입니다만
1학년 1,2학기 2점대 받고 전역한 후에 공부 다시 잡아서 꾸준히 4.3점 넘게 받아가며 복구 하는 중 입니다! 4-1까지 4.0X까지 받을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학업 관련된 활동은 1학년때 모형 항공기 대회 2달간 참여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다른 활동은 교내 전공 멘토단 2년째 진행하고 있고, 현대 자동차 그룹 교육 봉사 활동 1년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과 학생회장 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목표로 학교 생활을 하다가 3학년이 되어 공력 분야에 관심이 생겨서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어떤 활동을 추가하면 될지 궁금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랩실, 교수님 논문 찾아가며 원하는 분야를 찾으라고 하시는데, 사실 아직 배움이 깊지 못해 갈피를 못 잡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4학년 1학기가 될 때 까지 손을 놓고 있자니 불안감만 커질 따름입니다...
자대 학부 연구생이나 연구 인턴 등 닥치는대로 도전 해보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한 우물만 파듯이 학교와 랩실을 특정한 후에 컨택하는게 맞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추가로 1년 짜리 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데, 대학원 진학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영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죄책감을 무릅쓰고라도 활동을 그만두고 학부 연구생 or 인턴의 길을 선택 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SPK 지원 여부를 물으시려면 학부가 어디인지를 적어주셔야 도움이 됩니다. 일단 P는 항공우주공학과가 없습니다. 다만 기계나 전자랩에서 항공 관련 연구를 하는 랩을 찾으면 찾을 수는 있습니다. S,K 다음으로 항공우주과가 있는 제일 높은 학교가 인하대로 알고 있는데, 만약 인하대이시면 학점 4점대까지 끌어올리시는걸 최우선으로 하시고, 인하대가 아니라 더 낮은 학교면 수석,차석 아니면 K는 힘들 것 같습니다. S는 컨택이 중요해서 잘 모르겠네요.
2021.06.15
대댓글 2개
2021.06.15
대댓글 1개
2021.06.15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