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고려대 산업공학과 입학하게 된 1학년 학부생입니다. 대학에 들어오기 전에는 큰 걱정 안했는데 입학 후 산업공학과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까 쓸모없는 학문, 너무 애매한 학문, 학사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학문이라는 부정적인 평판이 너무 많더라구요. 제가 아직 어리지만 빨리 진로를 개척해 취업을 잘 하여 부모님께 효도해야겠다는 생각에 여쭤봅니다. 고려대 산업공학과 학사졸업하면 양질의 일자리는 구할 수 없는 건가요? 좋은 취업을 하려면 무조건 대학원으로 가야될까요? 이 분야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께서 답변 해주시면 크게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6개
2021.06.13
오히려 그런 면이 학사취업때 유리하지 않을까요? 사기업에서 근무해본 입장에서, 사기업에 학부졸로 취업해서 맡는 업무 자체가 애매합니다. 다만 산업공학과면 R&D에서의 수요는 타 부서에 비해서 보통 적은 편이나, 학사졸로 많이 가는 공장쪽 사무직(생산, 공정, 품질 등)에서는 수요 있는걸로 압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좋은 일자리'가 뭔지, '각 직무별 업무가 어떻게 다르고 내가 왜 그 일을 하고싶은지'부터 확실하게 알아보고 정하셔야 됩니다. '나는 사무실에 앉아서 일하고싶어! 그러니까 무조건 R&D 갈거야!!' (댓글 작성자 본인이 이렇게 생각했었음) 라는 생각을 갖고 계시다면, 이건 공장쪽으로 취업해도 근무시간의 90%는 앉아서 컴퓨터봅니다.
산업군마다 다르지만, 제가 경험했던 직장에서는 근무시간과 강도가 R&D가 가장 빡셋습니다.
쩨쩨한 버트런드 러셀*
2021.06.13
지금 입학하신 거면 벌써 고민할 필요 없어요. 학교 4년 다닌 다음에 그때 자기 위치에 따라서 자연히 결정이 됩니다.
2021.06.13
2021.06.13
대댓글 3개
2021.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