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컴공에서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고 있는데, 지금 제 스펙에서 어떤 부분을 더 준비해야 할지 경험자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글 올립니다.
이제 3-2를 마치고 4학년 올라가구요. 성적은 4.23/4.5이고, 석차는 누계 2/136입니다. 학부는 컴퓨터공학 쪽이고, 학교는 서성한 중 하나입니다. 스펙은... 그리 특별한 게 없긴 합니다. 어학성적은 아직 안 땄지만, 3,4월 중으로 점수를 딸 생각입니다. 그외에는 교내 프로그래밍 대회에서 2등상 받아보고, 프로그래밍 대회 출제 및 운영 정도만 해본 정도입니다. 원래 이번 방학부터 자대의 연구실 인턴도 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교수님이 상황을 지켜보자고 하시더군요. (대학원생 분들도 출근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어서...) 그래서 개인적으로 논문 읽어보고, 외국 대학 강의 들어보는 정도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연구실 인턴은 3월달에 다시 연락드려서 할 생각입니다.
관심 있는 분야는 DB 중에서 병렬처리 쪽인데, 저번에 한번 질문글 올렸을 때는 DB 쪽은 의미가 없다는 댓글을 받아서 조금 걱정은 됩니다. 게다가 원래 학점이나 등수 이외에 내세울 만한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여기 글들 보니까 저보다 훨씬 잘하시고 경험도 굉장하신 분들이 많더라구요...ㅎㅎ
1. 지금 제 스펙에서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혹은, 어떤 방향으로 준비를 더 하면 좋을까요?
2. 다른 분들은 대학원 준비하실 때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준비하셨나요?
2021.01.12
2021.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