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랩실 고민

2021.01.04

3

4169

대학원 석사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일단 석박 모두 하고 싶고 대학원졸업 후 연구원이 되고 싶어요.

제 마음에 든 곳이 2군데가 있는데 1군데는 바이오/의료쪽이라 미래 산업 관점에서 보았을때 좀 더 취업이 잘 될 것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워낙 바이오산업이 유행할거라고 많이 들어서 제 생각에 그렇습니다..)

2번째 랩실은 영화 산업에 더 치우쳐진 연구를 많이 하는 곳이더군요. 아무래도 영화산업에만 국한되어있다보니 나중에 취업할 때 제약(?)이 많을까봐 걱정입니다.

두 군데 모두 관심이 있어서 (정확하진 않지만 궁극적으로 제가 하고 싶은 연구를 하는 방향과는 얼추 둘 다 비슷할 것 같아서..) 어디로 좀 더 포커스를 맞춰서 준비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취업(연구원)을 생각하자니 1번째로 포커스를 맞춰서 준비하는 것이 더 좋을 것같고, 지금 저로써 더 재밌어보이는 곳은 2번째여서 굉장히 고민입니다..

두 랩실 모두 네임밸류는 비슷한 학교(SPK)라서 이 부분은 상관없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어떤 랩실이 나을 것 같나요?

+ 또 고민이 된게 저는 석박 모두 같은 랩실에서 쭉 하고 싶은데 1번째의 경우 같은 랩실에서 석사하고 박사로 진학한 퍼센티지가 40프로 정도되고 2번째의 경우는 20프로가 안되어서 정말 고민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1.01.04

저도 님과 같은 경우였는데 더 실용적인(취업 잘 되는) 곳에 갔네요... 하다 보니까 저는 재미 붙여지더라구요

2021.01.04

ㄴ 네! 댓 감사합니다!!

2021.01.10

암때나 가셩- 거기가 거기- 하버드 예일 못갈바에야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