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준비시작

2021.01.03

3

4639

안녕하세요 이제 졸업까지 한 학기남은 성대생입니다!
늦은 감이 있지만 대학원 준비를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너무 막막하고 어떤 순서로 진행해야할지 몰라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ㅠㅠ
학점은 4.23/4.5 (전공평점 4.37) 이고 동아리나 학생회 활동은 많이 했는데 학부연구생이나 인턴은 하나도 없습니다..
현재 석사까지 생각 중이고 임상 쪽으로 가고싶어서 서울대 의대나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을 찾아보는 중입니다.

1. 랩실을 고를 때는 랩실홈페이지와 논문 보면서 흥미와 맞는지 보고있는데, 어떤 기준으로 고르는게 좋은가요?
2. 카이스트는 컨택이 거의 성사되지않고 서울대는 컨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이번 봄에 지원하는거면 지금 컨택하면 될까요? 컨택 시 이력사항과 자기소개 정도 붙이면 될까요?
3. 랩실 선택 -> 컨택. 이것말고 해야할 것들이 어떤게 있을까요? 백지같은 상태라 죄송합니다 ㅠㅠ 한마디씩이라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Richard Laurence Millington Synge*

2021.01.03

서울대는 컨택이 입시랑 직관적으로 영향이 되는거고, 카이스트는 컨택이 입시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는 차이지, 카이스트에서 컨택을 하지마라는건 아닙니다.
학교방침상, 컨택을 하시면 교수가 합격후 다시보내라고 하는 한이 있더라도, 무조건 미리 관심을 어필하는게 중요합니다.

2021.01.03

이제 성대만 보면 빅가이가생각난다...
1. 흥미 맞는지 보시고 김박사넷 교수평가도 확인해보세요. 분야 + 교수인성 + 실적 보시면 다보신거예요. 확인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정보부족)
2. 둘다 컨택하시는게 좋을거같은데 가을학기 지원맞나요? 가을이면 안늦었으니 얼른해보세요. CV+ 자기소개 정도가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3. 마지막학기 학점 잘챙기시고 영어 최소성적 맞춰두세용 끝

2021.01.05

석사까지 생각한다 하셨는데, 일단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은 석사과정은 따로 없고 석박사과정만 있습니다. 카이생이기에 카이스트에 초점맞춰 답변해드립니다.
1. 분야와 인성, 실적 모두 보셔야겠지만 어디를 더 우선시할 것이냐를 생각해보셔야 겠죠.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2, 3. 카이스트는 컨택만 하면 입시에 영향을 많이 주지는 않을 거에요. 중요한건 랩 인턴 경험입니다. 물론 랩 인턴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그 학생을 뽑는다, 이건 아닙니다. 하지만 같은 조건의 학생이 있을 때 훨씬 유리한 조건으로 작용하죠. 또, 랩 인턴을 해보면서 그 연구실 분위기 등도 알아갈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방학때 만이라도 랩 인턴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은 티오가 많지 않기때문에 인턴을 해야 원하는 연구실에 들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