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분들도 어디를 갔는지 모르겠으나 이번에 AI 대학원으로 바뀌면서 진로가 산학연계라던가 더 좋아질 수 있을지는 아는 것이 부족해서 모르겠습니다.
B 학교의 경우 컴퓨터 공학과이지만 교수님 연구실에서는 AI만을 연구하고 계시고 실적도 A 랩실보다 더 잘나오고 있습니다. 학교 네임밸류도 더 좋습니다.
그렇지만 AI 대학원이 아니라 산학 연계라던가 취업적인 부분에 있어서 AI 대학원보다 부족할까봐 고민이 됩니다.
두 학교 모두 재정적으로는 동일한 상황이고 교수님들 연구분야도 둘 다 하고싶은 분야입니다.
마음은 학교 네임밸류와 교수님 연구실적에 따라 B학교로 생각을 했었으나, AI 대학원에서 AI를 공부한다는 그 커리큘럼이나 그 외의 혜택들이 있을것 같아 고민이 됩니다.
인공지능 대학원을 다니고 계시거나 랩실을 다니며 느꼈던 점들을 공유해주신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Theodor Mommsen*
2020.12.10
취업할꺼면 걍 ai대학원 가세요
지원을 잘해줘서 취업쉽게 될꺼에요
2020.12.10
@Theodor Mommsen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지만 교수님 연구 실적이나 랩실에서 논문을 보니까 작년까지도 석사 졸업할 때 까지 1-2편 정도 쓰고 졸업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올 해 AI 대학원으로 선정이 되어서 상황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오히려 B 교수님 랩실이 전망이 더 좋을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ㅜ
2020.12.10
2020.12.10
2020.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