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 형편이 좋지 않아 당장 일하러 가도 모자란데 부모님께 제가 대학원 진학을 원한다 하니 진학은 마음대로 하되 지원을 해줄 수 없다 하셨습니다.
학교를 지원받지 않고 갈 방법은 자대 대학원 뿐입니다. 자대 대학원 교수님의 연구분야도 마음에 들고 인품도 좋으신건 다행이지만, 그래도 더 좋은 곳에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은 어쩔 수 없네요.
인터넷이라 모두 믿을 수는 없지만, 여기 분들이 대부분 좋은 학교에 다니고 있기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적어도 지거국은 가야 연구를 제대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그냥 자대에 갈 바엔 학사 졸업증만 받아 취업을 할까요? 아니면 석사를 가거나... 대출을 받아서라도 타대에 진학하는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Khalil Gibran*
2020.11.25
IST 쪽으로 가면 그래도 거의 무료로 갈수 있지 않나요? 자대보다는 최소 IST 쪽은 가야한다고 봅니다
2020.11.25
학자금 대출 받아서 타대 가세요
Otto Fritz Meyerhof*
2020.11.25
지방사립대 졸업하고 수도권 사립대에서 석사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모두가 다 빅리그에서 뛸 수는 없다'라고 생각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축구로 비유하자면 epl,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a, 리그앙 이런 데 말고 변방(?) 리그도 있잖아요. 그런데서 뛰다가 은퇴하고 동네 중고등학교에서 가르치더라도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건 분명합니다. 사람마다 다 역량이 다른 거죠. 저도 그냥 제가 좀 부족한 거 인정하고 제가 할 수 있는 수준에서 과학이 발전하는 데 벽돌 한 장 놓으려는 마음으로 연구하고 공부합니다.
2020.11.25
2020.11.25
2020.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