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교수는 부모가 아닙니다
인권 운운하면서 여자 꼬시고 술 마시는 비용까지
교수한테 청구하지 마세요
여기 현실감 없는 교수님들이 많은거 같아서, 대학원생 생활비 정리해드립니다.
138 - 일단 글쓴이 학벌이 후지고
상황도 힘들다는건 알겠고요
나머지는 전세계 공통입니다
선진국일수록 비율이 줄어들뿐
한국 학계는 알면 알수록 능력 부족한 금수저들의 놀이터같음
35 - 학벌로 성골 진골 따진다는거 바로 입증해주네ㅋㅋㅋㅋ
한국 학계는 알면 알수록 능력 부족한 금수저들의 놀이터같음
22 - 이건 뭐 여자가 퀘스트 깨면 주는 보상인줄아네ㅋㅋ여성관 박살났구나
여초랩에 들어가면 안되는 이유
16 - 병신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30 - ㅂㅅ의 의미를 설명 좀...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9 - 연구 실적 출신 대학 당연히 전부 봅니다. 그런데 대학 학벌이 나쁜 것은 고교시절 입시 성적이 나쁜 것이고, 강사로 교단에 서는 것은 대학수준의 학문의 성취도가 남을 가르칠 만 한 것이지요. 차라리 대학 학벌이 나쁘면 입시 강사를 할 수 없다는 말을 하셨으면 좀 더 공감이 되었을 것 같네요.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9 - 박사 취득 후 논문도 안쓰고, 학문적 성취에 전혀 관심 없는 분이 서울대 교단에 계속 서는 게 그냥 신기해서요~~ 수업 들어보면 정말 가관도 아니거든요!! 학생들이 질문해도 제대로 답변도 못하고, 수강생들이 발표하는 내용만 계속 듣다가 수업 끝내거든요. 그런 불만이 쌓이다 보니까 괜히 '상명대 출신'을 제가 더 강조하게 된 것 같긴 합니다... 실력이 정말 상명대 수준에 머물러 있거든요!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26 - 우선 '상명대 수준' 이라는 말이 특히 해당 대학과, 유사한 인지도의 대학 출신들에게 큰 상처로 다가올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입시 성적이 좋지 않아 랭킹 높은 대학에 입학하지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후 부단한 노력으로 훌륭한 강의와 연구를 수행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게 말이 안된다' 라는 말로 그런 분들까지 싸잡아 모욕하고 계십니다.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26 - 그러게요... 대학교 입학 후 훌륭한 강의와 연구를 수행하시는 분이었다면 저도 정말 존경에 마지않았을 것 같아요!! 근데 워낙 거만하시고, 학벌 콤플렉스때문에 서울대 학생들 위에 있으려고 하는 너무 티가 나서 본의아니게 인신공격을 하게 됐습니다. 와이프가 임신했을 때 아기 태명도 "서울대"였을 만큼 열등감을 대놓고 표출하시니까 옆에서 지켜보는 입장에서는 좀 거북스러운 부분이 많았거든요. 그분이 하도 괴롭혀서 랩실 그만둔 석박생들고 많고 해서 개인적 감정이 많이 개입됐던 건 인정합니다. 프루스트님처럼 점잖게 표현하는 법을 길러볼게요!!!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7 - 구란데용 제가 어떻게 알아요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6 - 잠시나마 공포를 느끼셨으리라 생각하니 짜릿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야호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30 - 저야 그분과 개인적인 감정 섞일 일이 없으니 남 일처럼 (실제로도 남 일이지요) 건조하게 대할 수 있지만, 작성자 분은 감정 상할만한 일이 많으셨던 모양이니 마냥 좋게 말하실 수야 없겠지요.
하지만 '지잡대 전문대 출신을 개무시하면서 학벌 콤플렉스를 해소하기 위해 현재 서울대 강사 신분을 과도하게 드러내려고 하는' 것이 거북스러운데, 그 사람이 심지어 '고작 상명대 출신이면서 감히 서울대 교단에 서려고 한다' 는 식의 비난은 자가당착적으로 보입니다.
물론 그 분의 여러 단점을 직접 보시면서 윗사람 대우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 제가 알지 못하는 다양한 고초가 있으시겠지만, 사람은 가끔 누군가를 싫어하기 때문에 더 싫어할 이유를 찾기도 하니까요. 아무쪼록 단점과 싫은점은 잘 구분하여 감정적 거리를 두는 것이 스트레스는 줄이고 건강한 인간관계의 시작이 아닌가 합니다.
세부 상황을 모르는 입장에서 과도한 참견의 말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17
랩실 예의바르게 그만두는 법
2025.02.07

연구실은 전산랩이라 실험이 없고 학연생에게 연구보다는 공부 위주로 지도해 주는 방식이고, 저는 선배님들이 주신 공부 자료와 과제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는 구조로 생활했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최근 가고 싶은 타대 랩이 확실해지면서, 방학이 끝나면 연구실을 나가는 것이 맞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당장 안나가는 이유는 주어진 과제는 확실히 마무리하고 정리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연구실에서 시키는 일이 없었기 때문에 인건비를 받진 않았지만, 선배님들께서 좋은 조언을 많이 해 주셨고, 거의 매일 밥이나 커피도 얻어먹었습니다. 또, 직접적으로 진학한다고 말씀드린 적은 없지만, 학사연계나 장학금 제도 등에 대해 여쭤본 적이 있고, 연구실 2025년 단톡방에도 초대된 상태라 선배님들 입장에서는 제가 자연스럽게 진학할 거라고 생각하셨을 가능성이 큽니다.
진학하지 않을 연구실에 오래 머무르는 건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방학이 끝나면 나갈 예정인데, 이런 상황에서 선배님들께 어떻게 말씀드리는 게 가장 매너 있을까요? 그냥 사실대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게 맞을까요?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5 8 5356
선넘는 인턴 김GPT 8 8 5305
이정도면 랩실보고 가도되나요? 김GPT 7 16 5670-
6 8 4526 -
0 8 2017
랩실 연구실 랩 김GPT 2 2 5210
참아야 하나요? 김GPT 5 4 1348
학부연구생 김GPT 0 0 816
여러분들 랩에도 이런 빌런 있나요? 김GPT 5 9 2945-
141 25 27598
대학원 옮기길 정말 잘 한 것 같습니다. 명예의전당 127 5 47288-
76 61 15132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새내기들을 위한 연구 걸음마 하는 방법
70 - 여기 현실감 없는 교수님들이 많은거 같아서, 대학원생 생활비 정리해드립니다.
161 - 남초과 출신 여학생이 대학원 오면 충격 먹는 진짜 이유
70 - 교수는 걍 내미래에 1도 관심 없음
47 - 재직 중이면 AI 일반대학원 오기 전에 3번 생각하고 와라
44 - 자대 수준 깨닫고 머리 봉합됨
19 - 랩세미나 이상과 현실
19 - 역배로 인공지능학과 내 문과 교수님께 컨택은 어떰
16 - 석사 끝나고 교수님 애프터 서비스 중
12 - 각종 대학원 전사들 모집합니다
10 - 카이스트, ‘QS 제재’ 담당교수 징계 감경 ... 정작 부하직원은 퇴사
7 - 포항공대 전전 회설 ㅅㅅㅇ 교수님 랩실
7 - 확실히 취업에서 석사 실적은 의미없나봐요
8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만 51세 여성 지인이 미국 박사유학 상담을 해온다면... 뭐라고 말해줘야 하나요?
50 - 한국 학계는 알면 알수록 능력 부족한 금수저들의 놀이터같음
37 - 직장 다니면서 등록금만 내고 박사학위취득
17 - 석사 실적 평가 부탁드립니다.
11 - 현직 고1 입니다. 컴퓨터 공학 포기하는게 맞을까요...?
28 - 노스웨스턴대학은 어느정도 위상을 가진 학교인가요
31 - 여초랩에 들어가면 안되는 이유
20 - 아무리 강사라도 상명대 출신이 서울대 교단에 서는 건 말이 안되지 않나???
35 - 이게 혼날 일인가요?
12 - 대학원 스펙 평가
17 - 석사 고민입니다. (안좋게 보일 수도 있어 죄송합니다.)
18 - 졸업유예는 비추일까요?
15 - 자신의 무능함을 인정하지않는 교수
14
2025.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