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인서울 중위권을 다니고 있는 4-2학기 학부생입니다. 학점: 4.0X / 4.5 이고 통계를 전공했습니다. 사실 25학년도 전기 인공지능 대학원 입학을 희망 하였으나 냉정하게 저는 아직 많이 부족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6개월을 연장해야할 것 같아서요.. (랩실 컨텍 안됨, 영어성적 미달, 프로그래밍적 지식 부족 등... 6개월동안 너가 뭘할수있는데? 라는 답변이 올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제가 해온 스펙이라고는 학부연구생 6개월, 학술지 1편 정도 되는것 같고 제가 현실적으로 지금 뭘 준비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조언을 구해봅니다. 또한 컴퓨터비전으로 분야를 생각하고 있는데 대학원 입학 전까지 어떤 베이스를 만들어 가야할지 인공지능 대학원을 다시니는 분들께도 소중한 조언을 구합니다! 웃으실 수도 있지만 설카포 지원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4.09.21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컨택하고자 강하게 마음 먹는다면 못할 것도 없는 시기입니다. 미루기보다는 부딪히는 것이 때로는 답이 됩니다. 랩실 컨택 우선 진행 해보세요. 그러면서 본인이 부족한 것이 뭔지, 뭘 준비하면 좋을지 자연스레 깨닫게 될겁니다. 그러다 운 좋아서 랩실 들어가면 그대로 들어가서 열심히 공부하시면 되고요, 입시 실패하면 원래 계획대로 6개월 연장하면 됩니다. 지금 뭐라도 부딪혀봐야 다음을 준비하기 좋지 않을까요?
먼저, 카포는 이미 원서 접수 기간이 지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남은 건 서울대인데 아직 영어 성적이 준비가 안됐다고 하시니 아마 이번 학기에 원하는 대학을 가시긴 힘들 것 같습니다.
그럼 말씀하신대로 더 준비를 해야하실텐데 일단 뭘 준비할지는 차치하더라도 기간이 문제입니다. 6개월 준비를 한다고 하시면 25년 가을 학기 지원을 생각하신다는 건데 대부분 메이저 대학들은 이미 봄 학기 지원에서도 충분히 사람을 뽑았기 때문에 가을 학기에 사람을 많이 뽑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정말 순전히 운입니다.
그래서 정말 메이저 대학 입학을 생각하시면 1년 정도 준비하셔야 할 수도 있다는 걸 생각해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은 뭘 준비해야 하는 가 입니다. 학부연구생을 어떻게 지내셨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6개월동안 교수님께 열정적인 모습을 잘 보여주셨다면 그 랩에서 뭐라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인공지능이랑은 관련이 없는 분야라 자세히는 잘 모르겠지만 general하게 말씀드리면, 자신의 목표 연구 분야를 뚜렷하게 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개인의 역량을 키우면서 목표 연구 분야를 기반으로 많은 자료 조사를 하고, 문제점이 뭔지,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는 지 등등 찾아보시는 연구도 병행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가능하다면 괜찮은 곳에 서베이 논문도 작성해보시면 좋구요.
2024.09.21
대댓글 1개
2024.09.23
대댓글 1개
2024.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