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잘 달진 않지만, '제가 아이 인생을 망친 걸까요...' 라는 내용 때문에 지나칠 수가 없네요.
서강대나 한양대나 인생 살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더 큰 차이는 학생 개개인이 만들어나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양대 나와서 백수로 살수도 있고, 서강대 졸업하고 MIT 유학갈수도 있죠. 다 본인이 하기 나름입니다.
그런데, '본인이 하기 나름'에 대한 모든 가능성을 꺾어버리는 것이 바로 지금 부모님이 하고 있는 치맛바람입니다. 1. 컴퓨터쪽 전문가도 아니신것 같고 2. 취업분야 전문가도 아니신 것 같으며 3. 심지어 학생때 공부를 잘하신것 같지도 않군요. 즉, 길라잡이로서의 역량을 아무것도 갖추지 못했으면서 티끌같은 디테일에 집착하고 계신다면, 자녀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본인이 스스로 해내는 능력'을 처참하게 짓밟는 결과밖에 남지 않습니다. 자녀분 죽을때까지 평생 케어하면서 사실건가요? 설사 그런 능력이 된다 하더라도, 그 방법은 가장 사랑하는 자식이 가장 덜 사람답게 사는 결과가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부모가 해야 할 역할은 사람으로서 최소한 갖춰야 할 도리를 할 수 있도록 가이던스만 주고, 나머지는 자녀가 스스로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To do list를 적는게 아니라 Not to do list(열심히 노력하지 않고 결과만 좋기를 바라는 태도 등)만 어른의 관점에서 교육하는 것입니다.
이런얘기 해도 바뀌시지 않을 가능성이 99%라는걸 알고 있지만, 1%의 가능성 때문에 남깁니다. 솔직히 말하면 학부모님은 전혀 걱정 안되고, 저 환경에서 자라고 있을 자녀분이 매우 걱정됩니다.
학부 문제입니다. 도와주세요.. 한양대 컴소 선택 안하고 서강대 컴공을 해버렸습니다.
57
논외인 얘기지만,
그렇게 중요한 수시원서를 왜 직접 안썼는지 저로썬 이해가 안가네요
정말 죄송한 얘기지만 지금 상황처럼 계속 주변에서 큰 결정을 대신해준다면 그 아이는 크게 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아이에게 큰 경험 했다는 걸 알려주고 자립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spk, yk 라인 정도 아니고 서강대 한양대 정도면 큰 상관없습니다. 둘 다 좋은 학교고 거기서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달린 문제입니다. 부모님께서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제발 혼자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세요.
학부 문제입니다. 도와주세요.. 한양대 컴소 선택 안하고 서강대 컴공을 해버렸습니다.
21
진짜 냉정하게 말해드리면, 지금 원서 조금 실수 한 것보다 학부모님께서 그렇게 아이 인생을 사사건건 통제하고자 하는 것이 아이의 인생에는 몇백 배 더 안 좋은 일입니다. 제발 그냥 아이를 믿고 놔둬주세요.
학부모님께서 아이를 걱정하시는 마음은 잘 알겠으나, 지금 학부모님께서는 아이를 망치고 계십니다.
단순히 공부만 할것이 아니라 AI관련한 공부를 좀더 심도있게 하여 관련한 직무를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컴퓨터 공학과로 전과를 시도해보려했으나 학교에 컴퓨터공학과가 존재하지 않기에 대학원에대하여
모색하였으나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높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후에 학교에대한 컴플렉스가 더 커지고 편입을 해야되나 생각했으나 집안형편의 어려움으로 다소 어려울
거 같아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주변에서는 "아직 2학년이다" "시간많이남았다" 이런식으로 말씀해주시지만 지금부터라도 무언가를 해야
할거같아서 글을 올렸습니다.
현재 학교수업에서 진행하는 아두이노에 대해서 학습을 마쳤으며 개인적으로 파이썬에 대하여 학습중에 있
습니다.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스스로 학습하여 공모전에 나가 증명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생각이 있어
서 앞서 말한것처럼 혼자서 코딩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여러분에게 구하고자하는 조언은 과연 단국대학교가 상위권 인공지능 대학원에 입학할 수 있는
지 현실적으로 답변을 받고싶습니다. 가능하다면 어느정도까지 노릴 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추운데 건강 유의하시고 COVID19도 항상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 올림.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4개
2020.12.18
AI라면 자연어 처리, 영상 처리 등 다양한 분야가 있기 때문에
전자과 기계과 등에서도 유사 연구실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계나 전자에서도 자율주행 등 AI관련 연구실은 분명히 있을 겁니다.
학점올리셔서 전과하시고, 해당 교수님들께 연락해서 학부연구생으로 들어가세요.
물론 컴공이면 좋겠지만 AI라고 무조건 컴공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단국대 죽전이신 거죠?
학점은 정말 최소 4.0이상은 받으셔야 YK, -IST, SSH AI학과 들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학점관리 잘하시고, 학부연구생 열심히 하시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0.12.18
단국대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코딩을 열심히 연습하셔야 될겁니다. 물리학과에서 요구하는 코딩수준정도를 하신다면 매우 힘드실거에요
Edgar Allen Poe*
2020.12.18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입니다... 그래서 학교가 제 걸림돌이 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어려움에 있습니다. 글쓴이님의 조언을 보고나니 확실히 전과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답변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2.18
2020.12.18
2020.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