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모집하고 있지 않아요!
연구실 소개
인터랙티브 제품 디자인 연구실은 제품디자인과 피지컬 컴퓨팅 지식/기술을 결합하여 인간과 컴퓨터 상호작용 (HCI) 분야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HCI 분야 내에서도 개인의 데이터를 표현하는 제품이 사용자와 물리적으로 상호작용하는 탠저블 사물인터넷 (IoT) 인터페이스를 중점적으로 디자인-개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개인의 라이프로그 데이터인 스케줄, 독서량, 음악 감상 기록 등과 같이 비물질화된 정보를 물리적인 오브젝트의 형태를 통해 표현하고, 이와 상호작용하는 기법, 기술 및 디자인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연구분야 키워드
- #Research through Design
- #Tangible Interaction
한줄평
- 2024년도 전기 성균관대학교 지구원격탐사연구실 대학원생 모집
772
-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의생명건강과학과 시각 신경과학 연구실 대학원생 모집 (BK대학원생 지원 프로그램)
810
- 부산대학교 화학소재학과 태양광 수소 에너지 연구실 대학원생 모집 (박사/석박통합)
617
- [KENTECH/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차세대 디스플레이 및 에너지소재 연구실] 대학원생/학부인턴 모집
1241
-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역학(데이터사이언스분야) 대학원생 모집
642
- 부산대학교 NEURO & BIO Electronics 연구실 대학원생 모집
725
- [이차전지 분야 석/박 및 통합 과정(GIST/전남대 등 연계) 지원자 모집]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1980
- [가톨릭의대] 스마트 생체재료 연구실 대학원생 및 포스닥 모집
912
- 국민대학교 바이오발효융합학과 바이오나노소재연구실 2024년 전기 신입생 모집 (등록금 100%, 생활비 지원)
1087
- 연세대학교 지구동력학 연구실 2024년 1학기 입학 대학원생 모집
1099
SCIE 논문 정보
이유는 모르겠으나 점점 퇴화하는 랩이다. 예전에 봤을 때는 매력적인 결과물들이 있었으나 요즘 보면 그 결과물을 알 수 없거나 매력이 없다. 코로나의 영향일 수도 있지만 현재의 행보는 외부에서 보기에 실망스러운 부분들이 있다.
...
…
…
...
인품이 매우 좋으시며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십니다. 연구실 인턴도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학생을 배려하는 "척"만함. 실제로는 자기 이득이 우선임. 편애 심한건 인정
HCI 계의 그저 빛..ㅠ디자인+공학을 가장 재미있고 유익하게 배울 수 있음! 학생들 관심사에 항상 귀기울여 주시고 격려해주십니다. 타랩이었지만 정말 최고의 지도를 받았습니다! 팩폭듣기싫고 대충해서 학위만 따고싶은사람은 대학원이 아니라 학원을 가세요
다른 랩 학생과 본인 랩 학생의 대우가 많이 다른편임. 본인이 관심 없는 주제면 논문 지도 터치 안 하고 냅두다가 트집잡음. 첫인상이 온화해서 믿기지 않겠지만(!) 폭언+팩폭 많음.. 지도도 제대로 안해놓고 랩 실적은 챙기는거 보고 정떨어짐.
프로젝트 진행에 있어서 시간관리가 철저하시고 논문지도를 열정적으로 잘해주십니다.연구실분위기는 매우 좋은편이며 인턴도 새로운걸 배울 기회가 있습니다.하지만 인건비가 매우 낮으며 연구외 순수 디자인 지도력은 살짝 부족하다는 생각이듭니다.
연구실 분위기가 매우 좋은편. 연구실이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스타일이 확실하기 때문에 스타일만 잘맞으면 굉장히 좋을것 같음. 다만 맞지않을경우, 교수님과의 잦은 트러블이 예상됨.
전 해당 랩소속은 아니고 다른 랩 학생으로, 교수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다른 교수님들에 비해 정말 재밌고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셨습니다. 재밌었습니다!
강압x 온화한 편이시고 학생들의 의견을 존중해주십니다. 학생들이 과목/연구에서 발생하는 결과물들의 당장의 퍼포먼스로 평가하시지 않고 처음엔 미숙하더라도 아이디어에 대한 흥미와 지속적인 노력으로 결과물들이 커가는 과정을 겪는 학생들을 좋아하십니다
호불호의 기준이 불합리적임. 교수님이 한번 꽂히는 주제가 있으면 모든 사람이 그 주제로 연구하게 됨. 그래도 좋아하는 학생에게는 상냥하게 대하시며 학점이 편파적이지는 않으심. (불호인 학생은 영문도 모른채 교수님의 미움을 지속적으로 받게 됨...ㅠ)
연구던 사람이던 호불호가 명확하심
기준이 확실하십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싫은 사람의 구분이 시각적으로 드러날 때가 있습니다.한번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끝까지 좋다고 생각하셔서 처음에 어떻게 보이는가가 중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