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7/17 웨비나] 미국 박사 재수생 초청 - SOP Before & After 공개

2026.06.26

7

240

2026년 김박사넷 유학교육 네 번째 합격자 초청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이번에 초청하는 선배는 연구분야 랭킹 1위 학교에 합격하고도, 미국 연구비 정책 변화로 펀딩이 취소되면서 입학을 포기해야 했던 케이스입니다. 그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재도전했는지, 초시와 재수에서 무엇이 완전히 달라졌는지 공개할 예정입니다.

사실상 달라진 스펙은 없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변화를 만들 수 있었을까요?

재수를 하는 동안 선배가 깨달은 합격의 요소와, 대부분의 유학준비생들이 놓치고 있는 결정적 차이와 함께 SOP before & after를 공개합니다. 실제 레벨업반 피드백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이번 웨비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해외 대학원 유학을 준비 중이지만 방향이 맞는지 점검하고 싶은 분
✔ 한 번 도전했지만 결과가 아쉬워 재도전을 준비 중인 분
✔ 스펙을 바꾸지 않고도 합격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 궁금한 분
✔ 합격자의 실제 지원 과정과 입시 타임라인이 궁금한 분
✔ SOP 피드백 사례와 김박사넷 레벨업반이 궁금한 분

📋 웨비나 구성
✔ 합격 선배 세미나: 랭킹 1위 합격 → 펀딩 취소 → 재도전
✔ SOP Before & After 공개: 초시 vs 재수 비교 + 레벨업반 피드백
✔ Q&A

📅 일시: 2026년 7월 17일(금) 오후 12시 약 2시간 소요 (KST)
✅ 장소: 온라인 Zoom
🚨 신청 마감: 2026년 7월 16일 (목) 오후 5시
📬 초대장 발송: 선별 초청
- 1차: 7월 10일 (금) 오후 5시
- 2차: 7월 16일 (목) 오후 5시

⚠️ 안내사항
- 합격 사례 공유부터 Q&A 코칭까지 밀도 있게 진행되는 만큼, 현재 본인의 상황과 웨비나에서 얻고 싶은 것을 진솔하게 작성해 주신 분 위주로 선별 초청합니다. 또한 지난 세미나 참석 후 후기를 남겨주신 분 위주로 초청합니다.
- 김박사넷 유학교육 자습반 학생(밋업 참석)을 우선 초청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참여 방법 (1, 2번은 순서와 관계없이 진행해 주세요)
🚨신청자 누락 방지를 위해 김박사넷 앱 로그인 후 신청해주세요.
1️⃣ 김박사넷 앱으로 접속했는지 확인 후, 이 게시글에 댓글로 (1)참석하고 싶은 이유와 (2)질문을 작성합니다.
2️⃣ 아래 링크로 이동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3️⃣ 작성한 댓글을 캡처해 다음 내용과 함께 김박사넷 유학교육 카카오톡 채널로 전송합니다.
- 댓글 캡처, 본인 이름, 미국 박사 재수생 웨비나 신청합니다.
4️⃣ 신청 접수 확인 메시지를 받으면 참여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6.06.26

1) 유학 준비 중에 같은 분야의 선례가 많이 없어 최대한 다양한 분야의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어떤 과정을 거쳐 준비하셨는지를 알고싶습니다.
2) 합격 후에도 펀딩이 안나와서 취소되는 경우가 많은지, 이러한 상황을 이번에 방지하기 위해 학교 선정이나 컨택시 고려하신 점과, 컨택하신 시점, 펀딩 여부 확인을 위해 컨택 메일 등을 어떻게 작성하셨는지 궁금합니다.

2026.06.26

1) 유학을 준비하며, 가능한 관련 세미나들을 들으며 견해를 넓히고자 합니다.
2) 랭킹 1위 학교에 합격하셨다면 타학교에도 합격을 하셨었을 거 같은데, 펀딩 취소 시기상 다른 학교 입학을 고려할 수 없던 상황이셨던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을 대비할 방법이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2026.06.26

(1)참석하고 싶은 이유: 주변에 유학을 준비하는 분이 없어 SOP의 모범 예시를 얻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재수 성공을 가능하게 하신 첫 SOP와 수정된 버전의 결정적인 차이가 궁금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김박사넷의 도움 과정을 상세히 듣고 저도 결제하고자 합니다.
(2)질문: - 기존에 하던 연구방향과 박사과정에서 하고싶은 연구의 방향이 많이 바뀌게 되었다면 SOP에서 이러한 얘기를 상세히 소명하는 것이 좋을까요?
- 연구 방향이 바뀌게 된다면 기존에 했던 연구의 아쉬움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성장 동력으로 포장하는 게 나을지?
- 컨택 당시 SOP를 보내셨는지, 컨택 이후 비공식 인터뷰를 보셨는지 등이 궁금합니다.
- 펀딩 취소되신 학교 외에는 오퍼 받으신 곳이 없으셨는지, 있으셨다면 왜 재수를 결심하게 되신건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