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삼전닉스 vs 정출연/교수 논쟁은

2026.06.25

9

808

근본적으로 잘 이해가 안되는게.
삼전닉스 = 학사 마치고 바로 갈수 있음.
정출연/교수 = 정출연이야 석사도 갈수 있지만
교수는 "박사"만 지원 가능.

그리고 다들 회사 안다녀봐서 잘 모르는거 같은데,
박사라고 더 대우해주는 거 없음. 회사는 학석사 위주.
"박사"라고 불릴 일 자체가 별로 없음 회사에서.

그냥 학석사 마치고 삼전닉스 취업하면 될텐데
(이게 가성비는 최고인듯)
뭔가 근본적인 전제 자체가 잘못된듯.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6.06.25

논쟁이고 자시고 집안사정이 풍족하지 않으면 요새는 닥전일거같음
명예조차도 예전 교수가 아님. 교수가 회사동기에게 밥얻어먹는 시대고 현재 어린 학생들 교육시스템이 교수에 대한 선망이나 존중감이 예전만할까?
대신 교수의 엄청난 장점은 자율성이라고 생각함. 내 가정을 꾸리고 방학이 있고 일을 자율적으로 할 수 있는게 나에겐 엄청난큰이점인듯

2026.06.25

ㄴ 응 그니까. 어차피 입사하고 시간 지나면 학사나 석사나 박사나 다 똑같고 학위 잇다는거 자체도 희미해지는데 뭣하러 개고생해서 박사학위 받고 들어가냐는 거지. 그냥 학석사 받고 들어가면 되지.
뭔가 회사 박사에 대한 환상이 많은거 같음.

2026.06.25

정출연의 장점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연봉천장이 명확한데 그 연봉이 사기업 예전에 비해서도 60%수준(세전)인데 이제는 30%나 될까요. 그렇다고 연구자율성이 높은곳도 몇군데 제외하고는 탑다운이니까요. 교수도 할말이 많지만, 여튼 spk인기랩출신에 저도 학계에 있고 선배들은 다들 학계갔지만 잘하는 후배들이 요즘에는 사기업만 목표하는것도 이해갑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