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미국 취업 현실가능성

2024.12.09

4

1034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대를 다니고 있고 석사과정을 마친 후 미국 박사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박사 학위를 따면 해외 취업에 유리할 것 같아 지원해보려 합니다.(제 최종 목표가 해외 취업이라서,,,) 아직 유학에 대해 아는 게 많이 없고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1) 미국 대학 순위를 검색하면 top 20, top 50 이렇게 나오던데 미국취업을 노리려면 최소 어느 정도 순위의 대학을 나와야 할까요??

2) 물론 본인 나름이지만, 유학생이 미국에서 박사를 딴 후 미국에서 취업하기는 많이 어려울까요??

참고로 저는 화학을 전공하고 있고 유기화학이나 생화학 연구를 희망합니다!!
정말 잘 몰라서 질문하는 것이니 심한 말은 자제 부탁드립니다!!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12.09

1) 미국취업이면 랭킹상관없이 나오는게 좋습니다. 다만 좋은 취업자리는 학교가 좋을수록 기회가 많기때문에 학석사때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2) 케이스바이케이스겠지만 최근 모임에가서 졸업하시는 분들 얘기들어보니 다들 여러 오퍼를 고민하고있더라구요. 능력있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2024.12.09

1) 전 미국의 흔한 주립대 공대에서 졸업했고 지금은 좀 좋은 학교에서 박사 중인데 제가 졸업한 학교의 박사들도 능력 인정 받고 좋은데 잘 가더라구요. 순위도 무시 못 하지만 다른 방법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2) 미국에서 수준 높은 공부를 했다는게 박사 학위로 증명되니 어드벤티지가 있죠. 가지고 있는 학위 수준에 따라 영주권 따는 난이도 부터 달라집니다.

하지만 지금 가장 중요한건 어떻게 유학을 가서 어떻게 살아남을지 생각해 보는 것 같네요. 사례 많이 찾아보서요.

2024.12.09

미국에서 탑 100이든 200이든 박사 졸업할정도면 논문은 일단 있는거라 취업은 잘됨. 오히려 뽑고싶은데 그 분야와 안맞아서 안뽑는경우도 많이봄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