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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석사 미국박사졸업했습니다
석사 진학을 앞둔 학부생들에게 (짧은글)
35 - 서울대를 10개만들겠습니다! 삼성전자를 10개만들겠습니다! 모두에게 세후300을 보장하겠습니다! 모두에게 30평 아파트 한채를 보장하겠습니다! 모든 수험생에게 수능1등급을 보장하겠습니다!
서울대 10개 만들기 어떻게 생각함?
20 - 저딴 괴수 밑에서 3년을 보냈는데 어느 미친 자가 학계에 남고 싶어하겠는가?
드디어 졸업합니다!! 교수님 마땅하십니까? ㅋㅋㅋㅋ
25 - 뭐..본인이 아는거 다른사람한테 가르쳐주기 아까운 경우 많습니다. 특히 스스로는 맨땅에 해딩하면서 시행착오를 통해 깨달았는데 후배는 내 노하우를 손쉽게 얻는다 생각하면 자격지심이 생기죠. 본인도 쉽게 배워놓고 가르쳐주기는 싫어하는 양심없는 사람들도 있기야 하겠고..
요점은 좀 아깝다고 생각되고 욕심이 나더라도 후배에게 잘 알려주는게 좋은 연구자의 바른 자세이지만, 인간인지라 그러기 싫을 수 있다는겁니다. 그리고 후배 입장에서도 나한테 당연히 가르쳐줘야지, 라기보다는 본인이 공부한걸 나에게 쉽게 알려주니 고맙다 라는 자세를 가져야할텐데요. 그런 면에서 역겹다느니, 내 실패를 좋아하는게 너무 보인다느니 하는걸 보면 작성자분도 뭔가를 마구 알려주고싶은 귀여운 후배는 아니신거같네요. 물론 잘 배우지 못해서 흑화하셨겠지만..
아무튼 뭐 하나 가르쳐줄때마다 감사하다는 표시를 충분히 하고 선배를 존중하는 태도를 보이면서 열성적으로 배우려고 하면 관계 개선의 여지가 있을지 모릅니다.
실험 알려주는걸로 치사하게 구는 선배
17 - 글 작성자를 욕하는건 아니지만...
사수 입장에서 평소에도 열심히 하고 싶은 애들은 내가 밤 새서라도 세미나 자료 첨삭해주고 레퍼런스 찾아주고 실험 노하우도 있는거 없는거 다 알려주고 싶긴 합니다.
반면에 빈둥대다가 실험은 해야하니 움직이는 애들한텐 알려주기가 싫어요. 내가 시행착오로 얻어낸 정보고 뭐고 그냥 설명하는 데에 입이 아픕니다.
전반적으로 동의하는 내용의 댓글이네요...
실험 알려주는걸로 치사하게 구는 선배
16 - 본문 볼 때는 작성자가 마지막 문단을 쓴 이유를 몰랐는데, 첫 댓글 보고 바로 이해했습니다. 이런 사람들 때문이란 걸...
석사 진학을 앞둔 학부생들에게 (짧은글)
12 - 엥 결국 글쓴분 지도 교수님도 학벌을 보기위해 물어보신건가요? 주장하는바와 사례 사이에 논리적 갭이 있는 느낌
학부학벌 따지는건 우물안 개구리
15 - 미국 깔짝 갔다고 선민의식 가지지 마세요 ㅋㅋㅋ
학부학벌 따지는건 우물안 개구리
23 - 학생이 열심히 하고 눈 반짝반짝 빛내면서 계속 물어보고 열정을 보이면 신임교수님들은 그 시절의 기억이 멀지 않기 때문에 금방 극복하세요.
신생랩인데 교수님이 슬럼프 오신 것 같다
25 - 글 보고 나니 싫어할 이유가 별로 없는거 같은데...
1. 주제를 계속 바꾼다 -> 진짜 주제로 적합하지 않아서 그렇죠. 석사 1년다닌 학생보다 수십년 연구한 교수님의 판단이 더 정확합니다. SCI 논문거리가 안될 수준이거나, 이 학교의 석사수준으로 낮다거나 라는 이유로요. 연구는 이것저것 많이 해보면서 최적의 방향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다들 주제 여러번 바뀌고 다양한 주제를 합니다.
2. 데이터 얻기 어려운데 이 쉬운걸 왜 못하냐고 함 -> 뉘양스에 따라 다르긴한데.. 막 다그치거나 무시하고 화내는거보다 그냥 하시는 말씀이신거 같은데.. 너무 예민한거 아닌지요. 실제로 교수님 입장에서는 크게 어렵지 않은 실험일수도 있구요. 글쓴이 힘든거 다들 압니다. 누가 쉽게 학위를 받겠습니까. 다들 어려운 실험, 밤새가며 졸업준비하죠. 화이팅입니다.
3. 꽤 높은 저널에 내길 원한다 -> 이건 오히려 장점인데.. 어줍잖은 Q2-Q3급 저널에 내자는 교수님은 두가지입니다. 실력이 없거나 학생을 신경쓰지 않거나(본인 실적용 그냥 빨리 나오게). 학생 입장에선 취업을 하든, 박사과정을 가든(여기는 더 중요) 높은 저널 한편 석사때 있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박사 받고 임용될 때 high 저널 논문 한두편이 좌지우지하는데 높은 저널을 말씀하시는건 교수님의 시간/정성도 갈아 넣겠다는 선언이구요. 고마워 하셔야 합니다.
4. 졸업 못시켜준다고 으름장 -> 초중고대학까지 오면서 다 오냐오냐 하시는 선생님만 보셨나요. 뭐 쌍욕하거나 비정상적인 짓(인건비 회수나 개인일 부탁 등)을 하신것도 아니고 스승으로써 좋은 결과를 내게끔 제자를 다그치는 것 뿐인거 같은데요.. 물론 천사같은 교수님도 있지만 적당히 혼도 내주는 교수도 좋은 스승일수 있습니다.
졸업 가까워지느라 예민하신건 알겠는데, 너무 남탓하지 마시고 스트레스 안받길 바랄게용
교수님이 너무 싫어요
18 - 게임이론 생각해보면 당연하고 오히려 상세히 알려주는게 이상함
- 연구실에 대해 부정적으로 얘기할경우: 연락한 학부생이 교수님이랑 면담할때 내가 얘기해준거라며 이상한 질문하고 헛소리하면 나만 ㅈ됨 졸업을 못하진 않겠지만 두고두고 괴롭힘당할 가능성 수직상승
- 연구실에 대한 긍정적으로 얘기할경우: 랩에 입학하고 나서 본인 마음에 안든다고 나때문이라고 불만 토로할 가능성 존재함
메일 본문 내용도 마음에 안드는 경우도 많아서 난 무조건 읽씹함
어느 순간 대학원생들이 사적 연락은 안 받는 거 같음
33 - 일을 줬는데 제 시간 내에 못하면 폐급 소리 듣는 거 맞지요. 뭐가 문제인가요
연구는 너무 즐거운데 랩실 인간관계가 힘들때
12 - 그럼 자퇴해야지 징징거리기는 뭐 어쩌라는건지..
제가 논문을 어떻게 혼자 써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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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균관대학교 차세대전자소자 연구실 대학원생 모집
2024.03.03
차세대 광/전자 소재 및 소자 개발은 인류가 당면한 에너지 문제 해결 및 미래 정보사회 신기술 구현을 위한 필수 과제입니다. 우리 연구실에서는 광 및 전자 특성이 우수한 차세대 반도체 소재를 개발하고 이를 이용하여 고효율 전자 소자를 개발합니다. 물리, 화학, 전자 및 재료 공학적 지식에 기반하여 차세대 반도체 소재를 설계하고 합성하여 분석하며, 이를 기반으로 태양전지, 발광다이오드, 메모리소자 등 다양한 고효율 광/전자 소자를 개발합니다.
특히 우리 연구실이 선도적인 연구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기술은 상용화가 임박한 기술로 국내외 학계 및 산업계에서 매우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실은 상용화 기술을 개발중인 현대자동차, 한화솔루션 등 다양한 국내 기업과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로서 대학원생들이 단순히 연구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연구가 아닌, 학위과정을 통해서 독립적인 연구자로 성장하는 과정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노력합니다.
- 지도교수: 이진욱 교수 (Email: jw.lee@skku.edu)
- 연구실 홈페이지: https://jwlee870217.wixsite.com/mysite
- 주요 연구분야
1)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현대자동차, 한화솔루션 등 기업과 공동프로젝트 수행)
2) 페로브스카이트 LED
3) 무기/유무기 복합소재 기반 메모리 등 반도체 소자
4) 무기/유무기 복합소재 결정성장, 결함 제어 및 소자구현
5) 다목적 방사선 검출기 (의료용 X선, 군사용 감마선)
2. 모집과정
-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 이공계열 학부 전공자 (전자전기공학, 신소재공학, 화학공학, 화학, 물리, 에너지 등)
- 연구에 대한 열정이 있고 즐겁게 공부해보고자 하는 학생
3. 지원 방법 및 일정
- 지도 교수 이메일로 지원서 제출
- Email: jw.lee@skku.edu
- 제출: 이력서, 성적증명서, 지원동기
- 입학생 선발 전까지 (2024년도 4월 8일까지 온라인 원서 접수, 9월 입학)
4. 혜택
- 석/박사 과정 등록 시 등록금 전액 및 생활비 지원
- 연구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 현대자동차, 한화솔루션 등 기업과 공동연구 프로젝트 참여 기회
- 국내 및 해외 학술대회 참석 및 해외 파견 연구 지원
- 국내 최고 수준 차세대 전자소자 개발을 위한 첨단 연구 환경
- 자유로운 토론 분위기, 맞춤형 논문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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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