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경력이 학점을 대신하여 인정될 수 있나요?

2019.06.30

4

3672

안녕하세요 휴학 2년 후 서성한 3학년 1학기를 다니고 있는 컴공과 학부생입니다.

제가 너무 프로그램 개발에 관심을 둔 나머지 마이웨이로 교양 수업시간에도 앞자리에서 교수 앞에 컴퓨터 키고 코딩하고 앉아 있어서 교양을 망쳐버렸습니다.

총학점은 3.28/4.5이고 전공은 3.8/4.5인데요. 1년 반 동안 빡시게 공부해야 될 거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학업과 달리 경력이 풍부합니다. 사실 대학원에 가고 싶은 것도 업계에서 이러저러한 일을 하다보니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연구하고 싶은 분야가 계속 생기더군요(e.g. p2p통신만으로 private chat을 만든다던가, zk-snark, 개인의 사생활이 보장된 digital identity의 표준은 어떻게 만들어야 되는가 등).

그러다 보니 논문을 고등학생 때 IoT에 정신이 팔려 대학교 1학년 때 학부연구생으로 들어와서 쓴 거 하나랑 창업 경험, 국내외 개발자로 재직 포함 및 경력 3년이 남았습니다.

저는 위에 언급한 분야에 대해서 연구하고 싶은데 국내 및 해외 대학원은 사회에서의 경력을 얼마나 쳐주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19.06.30

국내대학은 가능할것 같은데요. 해외대학은 서류광탈일 가능성 높습니다. 다니던 회사가 구글 애플 이런곳도 아니고서야, 해외대학들이 서류심사할때 그 경력을 높이 평가 안할 것입니다. (저는 이름있는 미국회사 다닌 경력을 가지고도 광탈을 했었거든요)

2019.06.30

그렇군요. 그러면 지원하는 분야 오픈소스에서 프로젝트 오우너로 있어본 경험은 도움이 될까요? 주변에 아는 케이스가 없다보니 잘 모르겠습니다. 비슷한 사례라도 있었으면 준비라도 해볼려고 했는데 말이죠.

2019.06.30

제가 이렇다 저렇다라고 확답을 드릴 수 는 없는데, 저의 해외 박사 준비 사례와, 주변 지인들의 사례를 종합해보면 인더스트리 경험이 교수와 직접 컨택하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교수가 관심을 가지면 사실상 합격이나 다름 없기에. 다만, top school 은 교수와의 컨택과는 별개로 대학 서류 통과가 선행되어야 하기때문에 불가능하다고 얘기하고 싶네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