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여러 곳 지원이 잘못인가요..

2026.06.27

6

234

대학원 여러곳 지원하는 게 잘못인가요? 인문사회 계열 대학원이라 학부연구생이나 따로 티오를 마련해둔다거나 그런 사정이 있었던 건 아닌데 자대 학부 교수님께 대학원 관련해서 몇차례 질문 드린 적이 있고, 자대 지원사실까지는 알고 계신 상황이었습니다

지원 시기에 찾아보니 많은 분들이 여러 학교를 지원하신다는 걸 알게되어 저도 타대를 한 군데 더 지원했습니다
근데 합격하게 되어서 학교 커리큘럼이 타대가 더 좋아서 그쪽으로 결정을 하고 자대 교수님께 메일로 솔직하게 말씀드렸는데, 졸업 전에 감사인사 드리고 싶다는 내용에도 읽고 답장을 안하십니다 (평소에 답장이 빠르셔요) 제가 뭔가 잘못한 부분이 있는걸까요.. 졸업 전에 마음이 너무 불편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6.06.27

연구실 개념이 아니더라도 밑에 잡일 시킬 사람 한 명 생길 줄 알았는데 안와서 석나갔나보죠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6.06.27

교수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위 댓글처럼 석나갔을 수도 있고 서운하거나 삐질 수도 있겠죠
몇차례 질문을 드렸다고 하셨는데 그 분 입장에서는 시간을 썼다 라고 생각하면 더더욱 그럴거고요
어떻게 보면 더 볼 일 없을 거라 생각해서 잘라낸 걸 수도 있구요
사전에 타대 어디어디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씀하셨으면 그래도 덜 삐졌으려나 싶긴 한데 이미 지난일이라 어쩔 수 없죠..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6.06.28

본인 마음 편하자고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하는데, 그걸 받아줄 의무는 없죠.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