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서울대 대학원 진학 가능할까요

2026.06.26

9

213

안녕하세요 저는 ssh 공대 재학생입니다.
3-1까지 마쳤고 학점은 4.0X/4.5 입니다.
연구 경험은 방학 때 인턴 경험이 2번 있는데, 논문 리뷰 위주로 해서 사실 유의미한 연구 활동을 하지는 못한거 같아서 걱정입니다.
서울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추가적으로 하는 것이 좋을 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6.06.27

석차가 중요할 것 같은데 상위 10-15% 안쪽이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영어는 TEPS 미니멈을 일찌감치 확실히 넘겨 놓으세요.

소위 인기 있는 전공이면 관심 있는 연구실에서 연구 인턴을 해야만 합니다. 사적으로 연락해서 비공식으로 진행하는 건 크게 의미가 없고 단대나 학과 레벨의 공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합격해서 인턴을 하세요. 이 과정에서 연락해서 공식적으로 배정받으시고요.

드라이랩이라면 학기 중에 자대에서 수업 들으면서 (인건비 없이도) 연구를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2-3주에 한 번 씩 비대면 면담해서 진도 보고 할 정도의 노력을 하면 좋은 인상 남길 수 있을 겁니다.

대댓글 6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6.06.27

서성한권 대학에서 상위 25% 정도의 석차로도 기대하기 어렵다면, 오히려 석차를 기재하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겠네요..
말씀해주신 부분 참고해서 영어 학습과 논문을 읽는 연습을 꾸준히 하면서 스펙을 더 보완해보겠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2026.06.27

뭐지 위에 교수님 초인기랩인가? 분야도 중요할거같긴 하지만.. 나 s 랩장인데 ssh 4점대면 들어오는데 아무문제없음 3점 후반도 들어옴. 중대형 랩실임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