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생명과학과 학부 4학년 막학기를 시작한 학생이고, 원래는 자대 분자생물학 분야 실험실에서 몇 달간 인턴을하며 자대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고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험을 하고 연구를 하면 할 수록 제가 이 분야와 결코 맞지 않다는 확신이 강하게 들어서 결국 다른 분야실험실들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고민하고 있는 분야중 하나가 생명정보학, 즉 bioinformatics 분야인데 제 주변에는 이 분야에 종사하거나 랩 생활을 하고 있는 지인들이 없어서 인터넷에 널려있는 표면적인 내용들 외에는 정보가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 분야 관련 대학원 랩에서 실제로 일하시는 분들은 평균적으로 랩미팅이나 출퇴근 시간, 실험실 일과가 어떻게 진행되며 주로 어떤 작업들을 많이 하고, 또한 이 분야의 고충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이 분야로 가서 후회가 되거나 말리고 싶으신 분들은 어떤 점이 많이 아쉬웠는지 등등 이야기해주실 분 있으신가요?
또한 바이오 인포매틱스 랩을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염두해야할 판단 기준은 어떤 것이 있을 수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갑자기 진로를 바꾸게 되어 막막하고 방향을 잡기가 힘든 상황이라 여러분의 경험담 한 마디, 한 마디가 저에게는 선택에 있어서 정말 소중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0.09.06
인기있는 분야라고 들었습니다(참고로 생명과학쪽 분야는 아닌데, 저희 교수님도 이쪽을 저한테 권유하시더군요)
2020.09.06
2020.09.06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