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랩미팅을 영어로 할꺼 같습니다.

2026.01.10

3

454

안녕하세요 이번에 타대로 대학원을 입학할 예정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인턴을 하는 과정에서 랩미팅을 영어로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제가 수능식이나 토익같은 영어에는 자신이 있지만 말하기나 말하려고 할 때 어떤 식으로 문장을 구현을 해야할지 생각이 많아져서 선뜻 말이 나오지 않아 영어 공부를 하려고합니다. 이럴 때는 토스나 오픽을 강의 들으면서 공부하면 될까요? 아니면 다른 김박사넷 선배님들이 추천해주실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6.01.10

시작이 반이다 라는말이 있죠. 이것저것 시도해보세요. 정답은 없습니다.
어떤사람은 좋아하는 미드보면서 공부하는데 효율적인 사람도 있고, 토스처럼 시험위주 공부가 맞는사람도 있고, 아니면 그냥 원어민이랑 어떻게든 부딫치면서 느는사람도 있습니다. 아니면 연구발표같은것들 유튜브에 찾아보면 많은데 그것들 보면서 쓸만한것들 모아뒀다가 쓸수도 있겠죠.
공통적인것은 많이 해야 느는것일 겁니다. 물론 언어적인 능력도 중요하겠지만요.
잘 못하면 통째로 외우시면 됩니다. 제가 졸업했던연구실도 영어발표였고 저는 미국에서 살다왔어서 영어를 잘할수밖에 없었지만, 후배들중 영어 스피킹 못하는사람들 꽤있었습니다. 하지만 컨탠츠는 좋은데 영어못한다고 색안경끼고 보진 않아요. 하지만 영어도못하는데 컨탠츠도 안좋으면 당연히 안좋은소리 들을수밖에 없겠죠.

2026.01.10

영어 스피킹은 공부한다고 느는게 아니라 직접 많이 말하고 자주 쓰이는 용어들이 자연스럽게 장착되어야 느는겁니다.
처음에는 스크립트 준비해서 그대로 읽으세요. 몇달 하다 보면 점점 스크립트 비중이 줄어들면서 스피킹 늡니다

2026.01.10

말해보카, 스픽 구독해서 열심히 하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