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우리나라가 중국을 비하/폄하 하는 거는 왜일까?

2025.12.01

9

152

중국에 중 자 도 몰랐다가, 미국에 박사 유학을 하면서, 중국 사람들 이 정말 똑똑하다는 거를 느끼고, 또 미국 에서 유학 할때 한국인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오던 사람들도 중국인 유학생, 중국 교수 들이 었습니다. 박사 마치고, 저를 현재 미국 최고 IT 회사 기본 연봉 3억으로 Hiring 해준 사람도 중국인 입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한국인 교수는 1. 저를 이용해 먹을 생각, 2. 그냥 안 도와줄 생각 만 했지, 도움 받은 거는 1도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 아직도 50년대 중국을 생각하고 폄하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국민 감성 일까요?

지금 우리나라 경제가 돌아가는 이유도, 대중국 수출 덕분 아닌가요. 중국이 만일 한국 수출 끊으면 우리나라 GDP 는 거의 작살 날겁니다. 중국이 미국을 아직 따라잡지는 못 했지만, 명실상부 GDP 2위 초강대국으로서, 심지어 트럼프로 눈치보는 유일한 나라 입니다.

그래도 왜 중국을 폄하 하는 걸까요? 궁금하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5.12.01

미국에 오는 중국인과 달리 한국에 오는 중국인은 보통 수준이 낮습니다

대댓글 2개

2025.12.01

그리고 중국이 미국 다음 강대국인거는 사실이고 과학 분야에서 한국보다 앞서나가는건 맞습니다. 다만 워낙 인구가 많다보니, 말씀하신 수준 높은 중국인보다 낮은 중국인이 100배는 많다보니 전반적 인식이 좋지 않은것이죠

2025.12.01

당장 제 일상생활에서만 봐도 수많은 피싱문자와 보이스피싱 전화에 중국조직이 배후에 있고, 학부 팀플할때 연락 안받고 잠수타던 중국인, 게임할때 핵쟁이들 거의 다 중국인..등등

2025.12.01

일본은 50년대부터 우리나라보단 월등히 잘살았지만, 언제나 반일감정은 존재하지요. 정치적, 역사적으로 우리나라에 나쁜 영향 많이 끼쳐서 기본적으로 나라에 대한 이미지가 안좋은거 아닐까요? 특히 사드 배치 사건과 한한령 이후로 심해지기도 했고요.
또한, 윗 분 말처럼, 중국이 잘살고 과학기술 뛰어난 것은 별개로, 본토의 중국인이나 한국에 있는 중국인 중에서는 이기적이고 몰상식한 사람들이 많아서 일반화로 인해 국민성에 대한 이미지가 안좋은것도 한몫 할거라 생각하고요.

대댓글 2개

2025.12.01

일본 이야기를 더 하자면, 이제는 우리나라가 일본을 많이 따라잡았다고 하더라도, 반일감정이 과연 단순하게 한일 양국간 경제력 및 과학기술력 차이에 따라 달라지는걸까요? 아니라고 봅니다.

2025.12.01

일본이나 중국이나 미국이나, 우리나라보다 잘살든 못살든, 우리 못살게구면 우리는 그들을 싫어하게 되는거 아닙니까?

2025.12.02

중국은 질보다 양이라서.
한국은 양보다 질로 승부한 나라라서 양치기를 무식하게 생각하는거 아닐까?

2025.12.02

이 글 작성자 서울 안 살아봄
서울에 살면 중국인혐오수치 ㅈㄴ게 올라감

2025.12.02

캄보디아 사태때문이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