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연구실은 학생에게 돈을 안줍니다.( bk이런거 참여는 하는데 통장을 가져가서 저희는 돈을 못받습니다)
그나마 받을 수 있는게 개인과제를 진행하는건데 저는 개인과제를 떨어졌습니다.
부모님께 죄송하지만 한달에 100정도 받으면서 생활하고 학부연구생+대학원생으로 3년간 연구했습니다.
정말 점심도 편의점 삼김먹고 최대한 버티면서 필요한 노트북 사고 그랬는데....
교수님이 졸업하니 노트북을 연구실에 두고 나가라더군요
참... 진짜 돈 한푼 안준 양반이 노트북을 두고가라는 이유가
너도 고생했는데 후배들이라도 편해야하지 않겠냐? 였습니다.
학생들한테 돈도 안준 사람이 학생들 돈때문에 힘들어한다는건 알고 있었으면서, 이젠 제가 노트북을 안두고가면 저때문에 후배들이 힘들어진다고 가스라이팅 중입니다;;
이거 진짜 진심으로 신고 때려도 되나요? 신고 때리려면 어디로 연락해야할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5.06.17
노트북을 연구비로 샀나요? 개인 돈으로 샀으면 왜 두고 가죠?
2025.06.17
국가에서 정한 대학원생 최소 지급 인건비가 있을텐데요? 본인 명의의 계좌로 입금이 됬다가 다시 출금해서 가져간거면 신고하시면 되구요, 아예 들어오지 않는거면 뭔가 착오가 있을겁니다. 규정등 자세하게 파악해보세요. 학생한테 지급될 인건비를 학생 명의 통장으로 넣기전에 교수나 타인이 빼돌리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렇게 된거면 범죄구요. 아예 인건비 책정을 안한거면 위법이기 때문이고 학교차원에서 모를수가 없을겁니다. 정보를 더 모아보세요. 그리고 노트북은 개인돈으로 사신거면 그냥 가져가셔도 됩니다. 보니 박사도 아니고 석사이신데, 뭐 노트북 그거 안놔두고 갔다고 교수님하고 좀 싸울지언정 인생에 큰 문제 없어보입니다. 호구되지 마세요.
2025.06.17
2025.06.17
2025.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