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타 대학 하계 한 달 인턴 너무 짧은가요?

2025.05.24

2

405

내년 전기 입학을 목표로 타 대학 연구실에 하계 인턴 겸 컨텍 메일을 보냈습니다. (현재 4-1 재학중)

답장을 받은 결과 "연구실 사정상 대학원 진학까지는 고려하기 어렵고 하계 인턴은 가능하다. 하지만 인턴 기간 중 인건비, 여비, 체류비 지급이 불가능하니 그래도 괜찮다면 연락해달라"라고 답장을 받았습니다.

제 고향에서 통학이 절대 불가능한 거리라 사비로 두 달을 버티는 것은 힘들 것 같아, 한 달 정도 인턴을 하는 것을 고려 중인데 교수님들께서는 한 달 인턴하는 것을 별로 선호하지 않으실까요? 한 달 동안 많이 배우지 못할까봐 걱정이 됩니다..

저는 연구실에 TO가 생길 때까지 내후년 정도까지 어학공부와 전공 공부, 인턴생활을 하며 기다릴 의향도 있는데 메일 답장을 보아서는 이게 의미 있는 선택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인턴 경험이 전무하여, 혹시 인턴 생활을 하면 어떤 것을 하고, 배우는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컨택한 랩실은 지거국 농대쪽 입니다, 입결이 높지 않지만 제 전공분야 쪽으로 특화되어있어 진학을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5.05.24

사실 한 달 동안 배워서 뭘 많이 배우겠나요. 대학원이라는 시스템이 어떤지 확인하고, 그 쪽 연구실에 진학하고 싶은지를 확인해보세요.

2025.05.24

뭘 배우기에는 1년도 모자랍니다. 오히려 한 달 정도가 랩을 확인하기 적절한 것 같아요.
그런데 진학이 불가능하다면 랩 환경 파악은 의미가 없겠네요. 단순히 대학원 루틴, 시스템 파악 정도로 고려하고 결정해야 할 듯 하네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