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최근 대학원 진학에 대해 찾아보다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스펙 관련하여 여러 글들을 봤는데 제가 보기엔 비슷한 스펙인거 같은데 어떤 글에는 '타대 어림도 없다 자대 가라' 라는 댓글이 달리고 어떤 글에는 '그 정도면 yk는 충분하다' 라는 댓글이 달리더라구요. 이건 순전히 댓글 다는 사람들마다 기준이 달라서 그런건가요?
추가적으로 대학원을 학교 이름만 보고 가는건 아니지만 yk가 대학원 진학은 쉬운 편인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05.21
학교보단 랩과 전공에 따라 달라서 그럴겁니다. 컨택 유무가 입시에 큰 영향을 끼치는게 보통이니까요
2025.05.21
애초에 여기서 제대로된 정보 얻으려는거 부터 잘못되었음 ㅋㅋㅋ 그런 글은 그냥 재미로보셈
2025.05.21
솔직히 아무도 정확한 판단을 해줄 수 없습니다. 결국 뽑아주는 사람이 있냐 없냐에 대한 문제니까요.
그냥 자기들 경험에 이 정도면 경쟁력있는 것 같다 아니다를 말해주는 거고, 비슷한 스펙 처럼 보여도 그 중에서 중요한 게 뭔지 경험자들은 알고 있을 수도 있고 그럽니다. 윗분말대로 과마다 중요한게 다를 수도 있구요.
제일 좋은 방법은 스펙가지고 이곳 저곳 물어보는 게 아니라 원하는 연구실들 찾고 거기 입학자들 cv 올려놨으면 확인해보고 자기도 어떻게 하면 그만큼 매력적으로 보일까 고민하는거라 생각합니다.
그런걸 잘 못 하니까 그냥 학점이랑 경험만 대충 올려서 판단해달라고 하는거죠. 그렇게 했을때 매력적으로 보이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되겠습니까. 이런 기준에서 본다면 학점은 최우선이 아니고 (서류 합격 기준에서), 같이 일 했을 때 잘할 것 같거나 포텐셜이 얼마나 높아 보이는 지가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남들 다 학교에서 하는 것들 큰 생각없이 해오다가 인기있는 분야 그냥 해보려고 하면 뭐 보여줄게 있겠습니까.
2025.05.21
2025.05.21
2025.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