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반수해서 과기원

2024.12.13

9

835

중경외시 공대 다니다 디지스트 붙으면 학교 바꾸는게 도움이 될까요 ? 대학원 아닌 학부입니다..

처음엔 무작정 업그레이드하려고 썼지만, 막상 고민할 시간이 다가오니 가서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졸업, 현직에 계신 분들의 의견이 정말 듣고 싶습니다.

나이도 어린게 아니니 다시 시작했다가 영과고생들에게 밀리고 따라가기만 하다 졸업은 늦어지는 참담한 결과가 될까 걱정입니다.
그냥 가보는게 나을까요, 빨리 졸업하고 취업이든 타대 인턴이든 하는게 나을까요? 진실된 날카로운 답변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2024.12.13

대학원 가실거면 or 돈 아끼시려면 추천
취업할 거면 스테이 하셔도 ㅇㅋ

2024.12.13

1년차면 가야죠

대댓글 1개

2024.12.15

답변 감사합니다.
군대빼곤 1년인데 수험생 기준 4수면 빨리 졸업이 나을까요?
공허한 장자크 루소*

2024.12.14

가야죠 고민할 필요없어요

2024.12.14

우리학교 서강대 공대에서도 반수해서 오고, 한성에서도 낮공은 버리고 옵니다.
그리고 물/화/생/화공/재공/컴공/전자/기계 전공 자유롭게 공부하고, 대학원 무한 인턴 가능해요.
저는 여기와서 하고싶은 거 찾으려고 랩실만 4,5군데 인턴이랑 학부연하면서 여러분야 공부했습니다.
또 FGLP로 해외대학 교류도 제한 없이 영어점수만 있으면 가능하고, DURA로 미국,유럽 대학원으로 파견도 다 돈 받고 갔다왔습니다
(교수님들도 인턴 학부연 할 때 자유롭게 하라고 독려해주시고, 꼭 랩실에 진학한다고 하지 않아도 잘 받아주십니다. 대학원쪽으로 올려면 최고임)

대댓글 2개

2024.12.15

그런점은 정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제가 고민하는건 적응문제라... 빡세게 다시 공부하기가 걱정됩니다. 그거도 영어로..
학교에서 적응 어려워하는 사람은 많나요?

2024.12.15

적응할게 있나..? 영어 수업이 문제가 되나요 영어로 수업 하는게 몇개 있긴한데 뭐 그렇게 걱정할건 아닌거 같아요
- 공부 빡세냐? 종합대 안가서 모르겠어요..ㅜ 근데 성적 엄청 짠건 맞는듯 4.0넘는 사람이면 학교탑, 3점 후반이면 과탑 (생명은 제외 거긴 성적 뿌린다고 들음)
- 재수강 최고학점 3.3 이게 성적 파탄의 원흉
- 대학교류? 제가 학교생활만 한것도 있는데 과기원 학생말고 종합대생 얼굴도 본적없음.(솔직히 대외활동 관심도 없어서 그런걸수도있어요)
- 그냥 4년 내내 공부,연구만 하다 졸업할 확률 90퍼, 다른거 하는애를 거의 못봄 종종 창업?

그냥 적응할게 뭐가 있나 생각해봤는데 전 여기밖에 안있어봐서 어떤게 걱정이신지 잘 모르겠습니다.
결정 신중히 잘 하세요 팟팅입니다

2024.12.14

학부는 그냥 졸업 잘하는게 제일 중요해요

대댓글 1개

2024.12.15

말씀에 동의합니다. 좋은 곳보단 잘할 수 있는 곳이라는 말씀이신가요? 잘한다는게 속도와도 관련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