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석사과정 입학전 랩실에서 인턴하는 중이고, 입학 전까지는 월급을 못 받아서 주말에만 학원 강사로 아르바이트 중입니다. 월급은 3.3% 떼고 받고있고, 입학 후에는 상황봐서 그만둘 생각인데
1. 이러한 사항에 대해 교수님께 입학 전 후로 말씀을 드려야하나요? 2. 말씀드리지 않아도 된다면, 교수님께서 주말에 뭐하냐고 질문하시면 말해도 될까요..? 아르바이트를 한다 = 가정형편이 넉넉하지 않다. 로 비춰질까봐 고민입니다. 둘러대면 거짓말이 되고,, 어디서 듣기로는 부유한 척이라도 해야한다고 들어서요ㅠㅠ 대학원 생활에 있어서는요 3. 대학원 재학 중에 알바를 병행하게 되면 세금이나 급여 관련해서 추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까요?
당연히 재학 기간동안 연구에만 전념하는게 맞는거 알고있습니다. 제가 가정형편이 좋지않아서.. 고민하고 입학직전에 병행 여부는 결정할 생각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4.11.25
랩바랩 교바교라서 일반화해서 말하는거는 어렵지만 왠만한 교수들은 주말에 알바 안하고 연구하길 바라긴 하겠죠. 그렇다고 그만둬야 한다는 소리는 아니고 교수님이랑 어쩌다 주말 관련해 얘기할 일 생기면 솔직히 말하는게 좋을듯. 거짓말하는건 상호간에 예의가 아니죠. 3에 관해서는 알바니까 별 문제 없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정확한건 알아보셔야 할듯. 부유한척을 해야된다는 어떤 빡대가리가 한 개소리인지는 모르겠는데, 만약에 실제로 부유한 척 해야 이쁨받는 연구실이라면 하루빨리 도망치는게 인생을 위해서 좋겠죠.
2024.11.25
대댓글 1개
2024.11.25
대댓글 1개
2024.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