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ky 4학년 1학기 학부생입니다. 원래 대학원은 아예 생각이 없었는데 최근 가야겠다고 다짐하고 알아보는 중입니다. 관심 분야는 배터리이며, 내년 하반기 카이스트와 포스텍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 카이스트 원서 접수 전 랩실 컨텍이 필수인가요? 하면 안된다고 알고 있는데, 다들 하라고 하시길래요.. 만약 한다고 하면 지금은 너무 늦은 걸까요?
2. 카이스트에 지원하기엔 제 스펙이 너무 부족한 것 같습니다. 학점은 4점 간당간당하고, 학부 연구생 2번한 경험 외에 논문이라던가, 스펙이 될만한 유의미한 활동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아예 가능성 조차 없는 걸까요?
3. 카이스트와 포스텍 동시에 원서 접수를 해도 되나요? 포스텍 역시 카이스트와 마찬가지로, 합격하고 나서 연구실 배정이 된다고 합니다. 포스텍에 컨텍이 된 것은 아니고, 제가 관심 있는 랩실에서 합격만 하면 받아주겠다고 이야기가 됐습니다. 아주 만약에 두 군데 모두 합격하게 되어 카이스트를 선택한다면, 포스텍 교수님께 무례한 것이겠죠..?
먼저 가고 싶은 분야 랩실에 TO(석사나 석박) 문의 컨택 메일(예컨데 몇 년도 상반기 or 하반기에 석사 or 석박 TO가 있을까요?)을 보내시면서 진학에 대한 의사를 쓰시면 되지 않을까요? 컨택 메일과 함께 간단한 자기소개서(하고 싶은 연구분야 포함)와 성적증명서도 함께 보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컨택 메일 읽고 답장 없으면 다른 랩으로 보내 보시고 보통 좋은 랩 좋은 교수님은 거절 메일도 빠르게 보내주시는 거 같아요 학생 진로 생각하셔서요 카이는 컨택을 하지 않으면 합격하고서도 자신이 원하는 랩실에 들어가지 못할 수 있어서요. 개인적인 의견이니깐 참고만 하세요 그리고 카이 입시는 1차는 서류라서 자소서 잘 쓰시면 통과되지 않을까요? 전형료 10만원 아깝다고 미리 포기하실 정도는 아닌 거 같아요
2024.11.15
대댓글 1개
2024.11.15
대댓글 1개
2024.11.16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