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으로 들어왔고 1년다 채워가는데 연구 주제는 떠오르지도 않고 교수님은 인품이 안좋으셔서 제가 여기서 더 버티면서 연구를 진행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석사 전환도 시켜주실지 사실 모르겠고 어찌저찌 과제 하나를 떠맡게 되었는데 과제 주제를 급하게 찾으려다 보니 더욱 찾아지지가 않습니다. 교수님도 과제 관련 분야를 잘 모르시는거 같구요..
제가 생각해내는 주제들은 일주일정도 진행하다보면 막히거나, 막히지 않는 것들은 큰 novelty가 없는 주제들이네요.
과제 주제는당장 정해서 교수님께 말씀드려야 하는데, 아이디어는 없고 과제도 저 혼자 해야하는상황이라 힘듭니다
교수님은 어차피 제가 힘들어하는건 관심이 없으실거고 과제 주제에만 관심이 있기 때문에 정말로 관두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버티는게 맞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8개
2024.11.08
막히는 부분이 연구해야할 부분입니다. 교수님마다 성향은 다르겠지만 너무 완성된 것만 가져가려 하지는 마세요. 현재 고민과 막히는 부분을 잘 정리해서 가져가면 같이 고민하시거나 공부할 거리나 방향을 던져주실겁니다. 모든 성장에는 고통이 따르니 버티는게 맞습니다만... 본인의 역치를 넘었으면 그만 두셔도 좋습니다.
2024.11.08
2024.11.08
2024.11.08